UPDATED. 2024-03-28 17:51 (목)

위메이드 "소명 넘어서서 증명까지 했다"… DAXA 입장문에 반박
상태바
위메이드 "소명 넘어서서 증명까지 했다"… DAXA 입장문에 반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8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사 입장문에 대한 위메이드의 반박문.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위메이드가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의 입장문 발표에 대해 "위믹스는 소명을 넘어서서 증명까지 했다"라고 반박했다.

28일 위메이드는 'DAXA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닥사가 문제 삼은 '유통량' 문제에 대해 위믹스는 소명을 진행했으며 소각 물량이 유통량에 포함되어 실제보다 많아 보이는 까닭에 대해 충분히 소명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닥사는 위믹스 상폐와 관련하여 입장문을 발표하고 "회원사 공통의 결론"이라며 "위믹스 측은 소명을 하지 못했고 훼손된 신뢰를 회복하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위믹스 측은 "유통량 소명뿐만 아니라 온체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증명까지 했는데 소명이 부족했다는 닥사의 입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오히려 그들에게는 유통량이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는 의구심마저 든다"라고 말했다.

글에 따르면 위믹스는 10월 말, 11월 15일을 비롯하여 많은 시점들을 기준으로 재단 보유량과 그에 따른 유통량을 소명했다.

업비트가 거래소 내 암호화폐 중 유통량 계획을 위반하거나, 유통량 계획이 아예 없는 다른 코인들은 방치하는 가운데 위믹스의 상세한 증명에 대해서는 '소명이 부족하다'고 결론 내린 것이 부당하다는 반박으로 해석된다.

이어 위믹스는 "훼손된 신뢰가 무엇이냐"라고 반문했다. 회사는 "위믹스 팀은 즉각적인 원상 복구와 유통량의 소명, 그리고 실시간 유통량 공시 등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믹스에 대한 닥사의 신뢰가 회복되지 않았다면, 이에 대한 명확한 의사를 밝혀줬다면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8일 오후 1시 기준 위믹스의 실시간 유통량은 2억4428만8807 WEMIX이며 위믹스팀이 업비트에 제출한 유통 계획량은 2억5571만6797 WEMIX로, 위믹스의 유통량은 계획량 이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