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젠 빵만 사도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상태바
이젠 빵만 사도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7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빵만 사도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암호화폐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날도 머지 않아 보인다. SPC 그룹이 일정 기간내 멤버십 포인트 대신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SPC 그룹은 대한민국의 식품 전문 기업으로 SPC삼립,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 파스쿠찌 등), 비알코리아(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31) 등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기업이다.

SPC그룹은 18일부터 7월1일까지 2주일 동안 모든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더블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희망 고객에 한해서는 암호화폐 캐리프로토콜을 추가 해피포인트와 동일한 가치만큼 지급하게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해피포인트 고객에게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발맞춰 신규 고객 유입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의 멤버십 포인트로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셱셱버거 등 SPC그룹의 12개 브랜드에서 적립·사용할 수 있다.

캐리프로토콜은 ‘스포카’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스포카는 원래 전화번호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도도포인트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