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부산시, 디지털자산 생태계 만들겠다
상태바
부산시, 디지털자산 생태계 만들겠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4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부산시 블록체인 특구 토론회

[블록체인투데이 김성수 기자]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부산광역시가 암호화폐 공개(ICO)와 증권형 토큰 발행(STO)을 포함한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1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부산 블록체인 특구의 비전과 청사진’ 토론회에서, “국민들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컨트롤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부산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와 관련된 종합적 생태계를 구성해야 한다”며 “파이낸싱과 펀딩 기업, 코인 이니셜오퍼링 회사들, 전자지갑, 서비스 회사들, 거래소, 플랫폼 등을 모두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부산시가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된다면 규제 샌드박스 도입으로 암호화폐 사업 규제를 제거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유 부시장은 부산시 블록체인 사업이 물류, 관광, 공공안전, 디지털바우처 4개 영역에 걸쳐 있다고 설명하고, 이를 위해 규제자유특구 지정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유 부시장은 싱가포르의 규제 샌드박스, 그레이존 등을 참고 사례로 제시했다. “싱가포르가 규제 완화를 다양한 파일럿 테스트 형태로 진행하는데, 누가 봐도 싱가포르가 암호화폐 투기가 극성을 부리는 곳은 아니다”라며 “전세계에서 블록체인 혁명이 일어나는데 한국은 블록체인 망명이 일어나고 있다. 많은 젊은이들이 좌절하고 싱가포르로 간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정책연구소인 ‘오륙도연구소’ 재출범 기념으로 이뤄졌다. 오륙도연구소장 김영춘 국회의원은 "정부의 우려는 이해할 수 있지만 규제는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