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카르다노, 더스트 토큰 출시 발표… '데이터 보호' 기반 블록체인
상태바
카르다노, 더스트 토큰 출시 발표… '데이터 보호' 기반 블록체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1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Cardano)가 최근 영지식 데이터 보호 기반 사이드체인인 미드나이트(Midnight)와 더스트(Dust) 토큰 출시를 발표했다고 20일(현지 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드나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속 나오고 있지만 더스트 토큰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이로 인해 몇몇 카르다노 사용자들은 더스트 토큰이 무엇인지, 사용 사례는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가진다. 또한 더스트가 출시되면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기본 암호화폐인 ADA는 어떻게 될지에 대한 추측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추측에 대한 응답으로 카르다노 중심의 트위터 계정인 ADA 웨일(ADA Whale)이 더스트 토큰에 대해 현재까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했다.

그는 "더스트 토큰이 ADA토큰과 채널이 다를 것이고 다른 토큰과 마찬가지로 관련성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ADA 암호화폐를 평가 절하하지 않을 것"이라며 "ADA의 최대 공급 및 배출 일정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더스트는 결코 카르다노 컨센서스 또는 수익 테이블에 자리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미드나잇 블록체인에서 더스트를 가스로 사용할 가능성에 대해 ADA 웨일은 "좋은 생각"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유투데이는 더스트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사용자들은 사기나 가짜 토큰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미드나이트는 중요한 상업 및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기본적인 결사, 상업 및 표현의 자유를 보존하는 데이터 보호 기반 블록체인이 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