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스타크웨어, 이더리움서 토큰 출시, 거래는 아직 불가능 
상태바
스타크웨어, 이더리움서 토큰 출시, 거래는 아직 불가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1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타크웨어(Starkware)가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에 네이티브 토큰 STRK를 배포했다.

17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스타크웨어는 지난 16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STRK 토큰은 현재 거래 불가 상태이며 스타크넷 재단의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이 상태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가 시작되는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올해 초 80억 달러의 가치를 얻은 이더리움 스케일링 프로토콜인 스타크웨어는 7월에 자체 토큰을 출시할 것을 확실시한 바 있다.
 

(출처=스타크웨어)

스타크웨어의 대변인 네이선 제패이(Nathan Jeffay)는 더블록에 "토큰이 배포되긴 했으나 스타크웨어 투자자 및 핵심 기여자에 대한 베스팅 또는 잠금 토큰(locked token)에 대한 카운트다운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팀 구성원과 투자자가 보유한 잠금 토큰은 잠긴 동안 스테이킹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토큰 보유자는 잠금 해제된되어 거래 가능한 STRK 토큰을 생성한다.

나머지 50.1%는 스타크넷 재단이 보유하고 있으며 잠겨 있지 않다. 스타크넷 재단은 지난주 엄선된 이사회 멤버 그룹과 함께 출범을 발표했지만 이 토큰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다. 이사회 구성원은 재단이 제시한 제안에 대해 동등한 가중치를 지닌 투표권을 갖는다. 

더블록에 따르면 이사회 구성원인 에릭 월(Eric Wall)은 "조직은 다른 이를 새로운 프로토콜의 개발 및 자금 조달을 위해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전했다.

STRK 토큰은 네트워크에서 거래 수수료, 거버넌스 및 스테이킹을 지불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