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7:10 (금)
Travel to Earn(T2E) 플랫폼, 와플토큰(WAFL), 18일 코인스빗 상장
상태바
Travel to Earn(T2E) 플랫폼, 와플토큰(WAFL), 18일 코인스빗 상장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1.17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MZ세대를 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와플스테이는 자체 호텔예약에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동영상 리뷰 등을 제공하는 여행객에게 보상용으로 지급될 와플토큰(WAFL)을 유럽지역에 특화된 거래소인 코인스빗(Coinsbit)에 한국시간 10월 18일 오후 7:00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하게 될 코인스빗은 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평균 거래대금 1조 원, 주별 방문자 수 2백만에 이를 정도로 사용자가 많은 해외 거래소이며, 와플스테이는 서비스의 주요 고객층이 될 유럽지역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와플토큰을 구입하고 전세계 호텔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해외 거래소를 선택하였다고 밝혔다.

와플스테이는 4월부터 12,000여 국내 호텔을 대상으로 호텔예약서비스를 출시한후 순차적으로 일본, 베트남, 태국 등 해외 호텔을 대상으로 예약지역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여행객이 중심이되는 웹3.0 시대에 적합한 여행 커뮤니티를 준비하고 있다.

와플스테이 관계자는 "와플 커뮤니티는 예를 들어, 여행객이 동영상 리뷰를 올리고, 해당 동영상을 통해 새로운 예약이 발생하면, 예약 수수료의 일부를 해당 정보를 올린 분에게 보상으로 지급하는 등 여행을 통해 여행객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와플 커뮤니티의 기축 통화 역할을 하는 것이 와플토큰"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와플 커뮤니티의 확장에 따라 와플토큰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국내/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와플스테이는 2020년 설립된 글로벌 호텔 예약서비스 운영사업자이다. 와플스테이는 글로벌 OTA사업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70개국의 290만 호텔을 대상으로 예약을 처리하고 있으며, 특히, 위치기반 NFT를 가지고 10만여명이 모인 청년의날 행사 등 대규모 이벤트에서 예약에서 출입, 리뷰의 작성까지 참여자들의 실제 방문을 검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제 비즈니스에 블록체인 요소가 적용될 수 있음을 실증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