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이디코인, 제이본과 MOU 협약
상태바
이디코인, 제이본과 MOU 협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2 2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이디코인(Edcoin)이 최근 의류 전문 회사인 제이본과 MOU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디코인 이디코인(EDCoin)은 엔지니어링&산업디자인 데이터 플랫폼이다. 즉 간단하게 설명하면 세계 최초 인더스트리 설계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접목한 코인이다.

이디코인(EDCoin)은 이디플랫폼(EDPlatform)을 통해, 도면 설계자나 창작자, 그리고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매칭이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과도한 중개 수수료를 제거할 수 있다. 또 거래별, 등록 별로 스마트컨트랙트를 생성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창작물의 소유권과 사용권의 변동 여부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이디코인과 MOU를 맺은 주식회사 제이본은 2016년에 설립된 스포츠 의류 및 잡화 전문 제조 회사로서 자체 브랜드 스테이젠으로 유통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 스포츠 브랜드 요넥스와 바볼랏 그리고 이외 패션브랜드와 협업하여 시장점유율을 높혀나가고 있다. 20년의 제조 경험과 젊은 감각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로 고객사에 접근하고있다.

이번 MOU를 통해 의류 창작물 데이터 그리고 제조시스템 지원에관한 협약과 향후 캐드유저확보와 시스템적인 지원까지 긴민한 협업관계 유지를 약속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