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7:56 (월)
아이피샵,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2022 GEE’ 참가
상태바
아이피샵,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2022 GEE’ 참가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1.10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AI 작품 만들기' 체험존 마련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11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2 GEE’에 참가한다.

‘2022 GEE’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박람회로서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기업, 국내외 관련기술 기업, 관련 학과 및 기관·단체 등 25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K팝 공연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아이피샵은 이번 ‘2022 GEE’에서 NFT의 전시와 함께 AI를 이용하여 나만의 AI 작품을 만드는 체험존을 제공할 예정이다. AI를 활용한 작품 만들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받을 수 있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아이피샵은 아이피 거래 플랫폼으로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저작권을 거래하며 창작활동을 돕고 그로부터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할 수 있다”며, “이번 2022 GEE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를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이피샵에서는 향후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확대하여 나갈 예정이며 AI 분야 및 VR/AR,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향후 플랫폼의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IP 추가 확보를 위해 전세계 IP 보유회사와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이피샵은 이번 “2022 GEE” 행사에 참여하는 태국 기업 ‘World Star Network’와 행사기간 중 전략적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월드스타 네트워크’는 태국의 국민배우 Pam Lita Tavedikul 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Ten Icons” 10인조 아이돌 그룹의 소속사 이기도 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피샵을 통한 국내 및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2022 GEE” 행사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피샵은 이번 제휴로 태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의 로컬 엔터테인먼트 회사 및 MCN 회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진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