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11월 둘째 주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관련 이슈 세 가지
상태바
11월 둘째 주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관련 이슈 세 가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7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11월은 지난주 여러 건의 암호화폐 관련 실적 발표와 연준의 또 다른 매파적인 기자 회견으로 시작되었다. 6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는 이번주 주목해야 할 주요 일정에 대해 보도했다.


◆브레이크포인트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에서 이번 주 솔라나 브레이크포인트(Solana's Breakpoint)가 개최된다. 암호화폐 중심의 행사와 연사들이 포진하는 솔라나 브레이크포인트는 오는 11일에 시작하여 14일까지 계속된다.

더블록에 따르면 이 행사에는 솔라나 생태계에서 일하는 많은 개발자와 창업자가 나서는 패널 토의와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점프 크립토(Jump Crypto)의 카나프 카리야(Kanav Kariya)는 14일 P2P의 이고르 드루지닌(Igor Ddruzhinin) 및 웜홀(Wormhole)의 엔지니어 촌가르 키스(Csongar Kiss)와 함께 멀티체인 대 크로스 체인에 대해 토론한다.


◆암호화폐 실적 발표
10일에는 암호화폐 관련 실적 발표가 계속된다. 지난주 코인베이스(Coinbase),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및 블록(Block)이 3분기 실적을 모두 발표했으며 이번 주에는 더 많은 암호화폐 관련 회사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오는 8일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은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다.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은 9일 개장 전에 실적 결과를 제공하며 로블록스(Roblox)의 실적도 그때 나올 예정이다. 헛 8(Hut 8)과 박트(Bakkt)는 목요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많은 투기 세력이 암호화폐 채굴 회사들의 실적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더블록은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여러 회사가 잠재적 지급 능력 문제에 직면하면서 채굴 회사들은 점점 더 많은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10월 인플레이션 데이터 발표
미국의 10월 CPI(소비자물가지수)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데이터를 주시하여 연준이 금리 인상을 낮추게 될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

보도에 따르면 연준은 매파적 입장을 고수했지만, 금리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겼다. 9월 물가상승률은 전월 대비 0.4%, 전년 동기 대비 8.2% 상승했다.

한편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나오는 날에는 미국 중간선거도 진행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