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7:56 (월)
Pado와 함께 웹3 세상의 새로운 '파도'를 타세요
상태바
Pado와 함께 웹3 세상의 새로운 '파도'를 타세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11.08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3 에는 큰 문제가 있다
Web3 세상에서는 개인의 지갑이 새로운 아이덴티티(Identity·신원)로 자리매김하며, Web2의 Identity였던 ID, Email의 역할을 하고 있다. 지갑을 만들고 코인을 거래소에서 옮겨오는 것이 Web3 활동의 시작이다. 변화무쌍한 코인의 가격과는 무관하게 점차 진화하고 있는 Web3 세상은 개인의 지갑을 중심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하지만 Web3의 Identity인 개인 지갑의 사용자들은 아직 몹시 성숙치 못한 사용경험을 하고 있다. 지갑의 주요 기능은 아직까지도 PC에서 주로 제공되어 모바일화를 완료하지 못했으며, 당연히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할 지갑 주소에 연결성이라곤 없다. 이렇게 불편한 사용성은 Web3의 대중화를 늦추고 있다.

Web2의 사용성을 Web3에서 제공하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며, Web3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자 중심의 프러덕트를 만드는 일이 (주)엔젤리그가 가장 잘하는 일이기에 파도(Pado)를 만들고 있다.

Pado는 Web3 얼리어답터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는 Human Friendly Web3 서비스다.

◆Pado: Wallet Watch가 이렇게 해결하고 있습니다
Pado는 Web3 세상의 인스타그램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생활을 공유하고, 친구와 셀럽들의 삶을 지켜보고 소통하는게 인스타그램이라면, Pado는 Onchain Activity(Web3 세상의 생활)를 공유하고, 친구와 셀럽들의 지갑을 Follow하고 소통하는 서비스다.

Web3는 모든 활동을 각자의 지갑을 기준으로 기록하고, 지갑을 통해 서로를 연결하고 활동을 공유한다. Pado는 사용자들이 무엇을 사고 팔았는지 혹은 민팅했는지 실시간 Push 알림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관심있는 사람의 지갑 주소를 Follow 하고 소통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팔로우하는 친구 A가 NFT를 매번 자랑하는데, 어떤걸 사고 파는지, 혹은 허풍을 치는건 아닌지 궁금할 때가 있다. Pado에서는 이런 친구의 지갑을 팔로우할 수 있다. 그리고 친구가 무언가를 사고 팔때, 실시간으로 앱에서 보여준다. 적극적으로 자산을 사고 파는 지갑 주소을 팔로우해서 함께 사고 팔아 볼 수도 있다.

또한 Pado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이해하기 어려운 데이터들을 분석해서 Mint, Buy, Sell, Receive, Send로 나눠서 보여주고 얼마에 사고 팔았는지, 공짜로 받았는지 등을 알려준다.

이런 정보를 알고싶어하는 니즈는 많았지만 기계어 가득한 이더스캔에서 이해하기 힘든 프로그램 코드 같은 글을 찾고 분석해야만 했다. 실시간으로도 불가능하고 PC를 사용해야만 가능한 일이었다. Pado는 이렇게 전문가들만을 위한 Web3 세상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고 있다. 모바일앱에서 누구나 쉽게 팔로우하고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알려주는 쉽고 편한 Web3 프러덕트다.

◆Pado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
이 시장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Web3 등 산업을 가리키는 이름이 계속 바뀌고, 코인 가격이 요동을 칠때면 9시 뉴스에도 보도되곤 하지만 아직은 니치마켓인 작은 시장이다. 하지만 이 니치마켓은 국가의 장벽이 없어 글로벌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이 니치마켓을 대중화시키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일반 사용자가 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성이 보장 되는 것이다. 인터넷 기술을 몰라도 브라우저를 편하게 사용했던 것처럼 대중화가 되어야 기술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

Pado는 블록체인 관련된 어려운 기술을 일반인도 쉽게 읽고 사용할 수 있는 Human Language로 전환해서 전달하고자 한다. 어려운 기술은 저희가 처리하고 사용자는 카카오톡, 인스타그램을 쓰듯 쉽게 서비스를 사용하게 하는것이 Pado팀의 목표이다. 이를 위해 사내에서 이더리움, 클레이튼 노드를 운영 및 분석하고 자체 NFT HUB를 구축해서 운영하고 있다.

◆(주)엔젤리그는 어떤 회사인가?
(주)엔젤리그는 블록체인 VC출신의 오현석 대표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프러덕트를 만들어내는데 최적화된 역량을 보유한 팀이다. 

◆Pado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
1. 컬렉션 내 홀더 순위(NFT 보유량)
2. 홀더들이 보유한 다른 프로젝트들 순위
3. 컬렉션 랭킹, 평점 순위
4. 컬렉션 평가하기, 평점과 순위 확인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