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울트론, 축구 메타버스의 새 시대 연다
상태바
울트론, 축구 메타버스의 새 시대 연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11.07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 후 출범… 자체 기술 통해 개발·운영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비교적 최근 출범한 스타트업 메인넷 프로젝트 울트론 재단(ULTRON Foundation)이 최근 부상하고 있다.

울트론 재단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회사는 2020년 중반부터 2021년 말까지 창업팀 구축, DeFi 중심의 울트론만의 비전을 세우고 블록체인을 둘러싼 현재 및 미래 기술을 검토하는 준비기간이었다. 이 기간 중에 울트론의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인 디파이(DeFi) 프로젝트와 토큰이코노미도 심도있게 검토되었다. 결과적으로 알파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기간이다.

2022년 초반부터 회사는 최초의 투자자들을 영입하고 라이트페이퍼 V1.0, 테스트넷을 통한 베타테스트, NFT스테이킹 허브 상품의 프라이빗세일, 토큰인센티브 정책 및 이커머스 파트너쉽 등이 진행되었다.

2022년 중반 이후 프로젝트는 급물살을 타고 백서1.0 발간, 울트론 기축통화인 ULX 발행 및 자체 메인넷의 제네시스 블록 생성, 주요 코인마켓에 상장, EVM 호환 가능한 기타 메인넷과의 크로스 브릿지 구축, DEX 개시 등을 이뤄내며 주요 메인넷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울트론 백서에 따르면 2023년은 NFT마켓플레이스가 만들어지고, 예정된 Dapp의 약 50% 정도가 구현될 예정이다. 이어 2024년엔 커뮤니티 중심의 DAO가 활성화 되며, 2024년에는 예정된 Dapp들이 모두 구현되어 약 150만명의 유저를 가진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다른 프로젝트들과 달리 울트론 재단은 2022년 6월 1일 Layer-1 블록체인 메인넷(mainnet)을 개발 완료한 상태에서 회사가 시작됐다는 특징이 있다. 약 2년여 동안 40여명 이상의 시니어 개발자들로 구성된 기술팀이 주축이 되어 개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울트론 재단의 ULX를 개발한 팀들은 솔라나, 폴리곤, 팬텀 등과 같은 메인넷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기술팀들이며 상당한 수준의 블록체인 전문 기술을 갖춘 것으로 전해졌다.

울트론 재단의 특징은 핵심적인 어플리케이션(native applications)들을 자체기술로 개발해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UltronSwap, UltronStake, UltronNFT, Gaming, Metaverse, UltronFinance 등이고 약 20개 이상의 핵심 Dapp을 직접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 중 하나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등재되어 있는 토큰과 코인은 약 21,000개다. 그 중 약 140여개는 Layer-1 블록체인이다. 140여 개 Layer-1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메인넷 코인 중 울트론 ULX는 고유에플리케이션(Native application)을 가진 차별화된 Layer-1 블록체인이라고 할 수 있다. 

울트론 재단은 프로젝트의 투명성을 위해  메인넷 소스를 Github에 공개했다. 또한 회계, 감사는 투명경영 철학 실현을 위해 세계 최대 기업인 CERTIK과 Solidity Finance에서 전담하고 있다. 울트론 재단은 메인넷 오픈 후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탈중앙거래소인 DEX거래소(Ultronswap.com)를 오픈했고 ULX <->wULX, Swap, Liquidity, Farm, Stake, Bridge를 메타마스트(MetaMask), 월렛커넷트(WalletConnect) 지갑과 연동시켰다. 

Ultron Bridges는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다른 코인들과 양방향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술이다. 10월 현재 코인 5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코인의 갯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울트론 재단은 NFT 홍보를 위해 전세계 타투(Tattoo) 아티스트 중 가장 유명한 이바나(Ivana)를 홍보대사로 영입했다. 회사는 이바나 작품 5,000점을 확보한 상태다. 작품의 10%는 울트론 회원들에게 프리세일로 판매하고, 나머지 작품들은 전세계 사람들이 모두 이용하고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데브라(Devla) 기술진들은 과거 샌드박스(SANDBOX),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를 개발했으며, 오픈씨(OPENSEA) 개발에 참여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NFT, 메타버스 개발진이다. 

현재 데브라(Devla)에서 개발 중인 축구 메타버스는 유럽 축구 프리미엄급으로 메타버스안에서 펼치질 예정이다. 메타버스 토지를 구입해야 축구감독이 되어 축구팀을 구성할 수 있다. 경기에 우승을 하면 축구팀 몸값 또한 올릴수 있다. 

메타버스에서 판매될 토지는 1필지(50㎡)당 300명으로부터 월세를 받을 수도 있고 메타버스안에서 수많은 수익 사업도 가능하다. 토지 1필지는 단 6,000명에게만 판매된다. 총 18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1차 오픈 예정이다. 오픈 예정일은 2023년 3월쯤 예상되고 있다.

◆데브라(Devla)
 

울트론 재단은 메인넷 Layer-1 블록체인 오픈, ULXSCAN, BRIDGES 기술 오픈 후 DEX거래소 서비스를 시작하고,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코인게코(COINGECKO), 체인리스트(CHAINLIST), 깃허브(GITHUB), 디파이라마(DEFILLAMA)등에 등재했다.

이와 함께 전세계 탈중앙거래소중 가장 유명한 팬케익스왑(PANCAKESWAP), 유니스왑(UNISWAP)에 ULX코인을 상장했다. 뿐만 아니라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크립토닷컴(CRIPTO,COM)에서 ULX코인을 소개하고 있다. 

울트론 재단은 최근 두바이에서 10월 10일~13일까지 열린 Future Blockchain Summit 행사에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면서 2023년 주목할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타 울트론 프로젝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https://ultron.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