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암호화폐 고래, 비트코인에 좋은 소식일까 나쁜 소식일까?
상태바
암호화폐 고래, 비트코인에 좋은 소식일까 나쁜 소식일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0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이 진정한 가치 저장 수단 되기 위한 방법은?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 분석가이자 블로거가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유기적인 투자가들의 흐름을 인해 생긴 현상이라고 주장했다. 많은 사람들은 암호화폐 고래 투자가들이 지난 2018년 말 대거 유입된 이유가 BTC 가격이 85% 하락했기 때문이 아니라 기술적인 거래 요소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비트코인 분석가 윌리 우는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을 구매하고자 하는 비트코인 고래들 때문에 가격이 상승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에게 좋은 소식 혹은 나쁜 소식이 될 전망

좋은 소식인 이유

암호화폐 고래 거래자들의 유입이 비트코인에게 좋은 소식이 이유는 비트코인은 낮게 떠있는 비유동적인 주식과 같이 움직인다. 낮게 떠있는 비유동적인 주식의 경우 주식수의 제한이란 주식이 변동성이 높으며 매매 가격 차이가 크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주식을 쇼트하기 위한 시도는 지나친 리스크를 수반한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는데 구매가 급증하면 쇼트 판매자들을 무너뜨릴 것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의 경우 쇼트 판매자들의 수는 항상 어느 정도 있으며 다시 말해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 지지선이 제공될 것이라는 뜻이 된다.

나쁜 소식인 이유

암호화폐 고래 거래자들의 유입이 나쁜 소식인 이유는 비트코인은 낮게 떠있는 비유동적인 주식보다 더 취약하게 하는 주름이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분석가 윌리 우와 다른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은 유기적 투자에 대해 종종 언급을 한다. 낮게 떠있는 비유동적인 주식의 경우 투자가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만드는 것을 구매하고자 한다. 상품과 서비스가 수요가 있는 한 그리고 회사가 경쟁력이 있는 한 회사는 유기적인 투자를 받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 적당하지 않아

비트코인 분석가 윌리 우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다양한 이유로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서 적당하지 않다고 한다. 어떤 것은 하루 만에 가치가 15% 이상 변동이 될 때 가치 저장의 수단이 되지 못한다고 말할 수 있다. 지난 3년간 비트코인의 연간 평균 수익은 144%였으며 상하로 197% 정도 변동성을 띠었다.

금은 연간 평균 수익이 1.8%였으며 상하로 21% 정도 변동성을 띠었다. 금이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비트코인보다는 훨씬 안정적으로 가치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결국 투기성 성격은 없어질 것이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기 성격이 사라지만 비트코인은 진정한 가치 저장 수단이 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