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위메이드, 국내 최초 미술품 수집-투자 위한 ‘ARTEUM DAO’ 출범 예고
상태바
위메이드, 국내 최초 미술품 수집-투자 위한 ‘ARTEUM DAO’ 출범 예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4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을 통해 국내 최초의 미술품 수집과 투자를 위한 탈중앙화 자율조직 ‘ARTEUM DAO(아티움 다오)’를 출범한다.

새롭게 선보일 ‘ARTEUM DAO’는 유명 작가의 작품 뿐만 아니라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등 미술 시장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탈중앙화 자율조직이다. DAO의 자금으로 예술 작품을 매입, 재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으며, 이를 DAO로 환원해 예술계 후원으로 다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고 있다.

이번 DAO는 나일과 열매컴퍼니(대표 김재욱)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출범을 앞두고 있다. 특히, 진일보한 형태의 미술품 수집과 투자의 경험을 제공해 ‘미술품 콜렉터 커뮤니티’로서의 진일보한 면모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미술품 콜렉션에 대한 전문성은 높이고, 미술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MZ 세대 콜렉터의 시장 진입에 대한 접근성을 낮춰 콜렉터가 시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기술과 예술은 국경이 없기 때문에 위메이드가 예술의 대중화를 이끌기 위한 기술적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미술품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나일의 기술력을 더해 콜렉터들이 NFT 아트 시장 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열매컴퍼니는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2018년부터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트앤가이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작품들의 예술성은 물론, 아트 테크(Art-Tech, 예술품 대상 재테크)로 가치를 인정받아 평균 가격 상승률 29%를 기록하는 등 작품 수집, 투자에 있어 열매컴퍼니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