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COJAM NFT 프로젝트, BWB 2022서 ‘COJAM VIBE’ NFT 옥션 완판  
상태바
COJAM NFT 프로젝트, BWB 2022서 ‘COJAM VIBE’ NFT 옥션 완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1.01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NFT 플랫폼 운영 및 미술기획 전문플랫폼 코잼 엔에프티 주식회사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BWB 2022)’에서 ‘코잼 리미티드의 예측 플랫폼 프로모션과 함께 코잼 엔에프티 특별행사 ‘COJAM VIBE’ NFT 옥션에서 출품한 8점 모두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오전 오후 1부 2부로 실시된 NFT 옥션에서는 코잼 엔에프티 ‘COJAM VIBE’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신 100주념 기념 NFT, 김준권 40주년 기념 NFT, 고석원, 이기택, 이지훈, 최세윤, 배남주, 김성민 총 8작품으로 참여하였고 모두 호가로 완판되었다.

특히 오전에 열린 NFT 옥션에서는 많은 작품들이 유찰된 가운데 코잼 엔에프티의 작품들이 호가로 낙찰되는 기염을 토하였으며 고석원 작가의 ‘DOCKING’ NFT의 경우 기존의 가격의 20배를 호가하였다. (이지훈 10배, 최세윤 10배 이하 2배이상 호가 판매)

코잼 엔에프티는 현재 NFT 미술의 현주소에서, NFT 미술을 알리기 위해 전시, 설명회, 교육, VR갤러리, 유튜브, SNS홍보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한 자구책을 구상하고 있다. NFT 옥션의 경우에도 타 작가의 낮은 구매율에 반하여 ‘COJAM VIBE’에 참여한 작가들은 상대적으로 사전 홍보와 기존에 확보된 코잼 엔에프티 콜렉터 층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홍보를 통한 결과임을 증명했다. 이는 코잼 엔에프티가 추구하는 작가, 콜렉터, 기획자 모두가 상생하는 다 같이 즐기는 엔에프티의 기업 정신을 보여주는 성과로 분석된다.
 

한편 코잼 엔에프티는 ’COJAM VIBE’라는 기획을 런칭하여 NFT(대체불가토큰) 생태계 구축과 동시에 예술문화사업을 본격화하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BWB 2022)’에서 선보였다.

이미 2022년 NFT 사업 확대와 아울러 한화리조트 해운대 엔에프티 갤러리, 더현대 서울아트페어, NET FAIR – ART DMZ등 실질적인 피지컬 미술기획을 결합한 기획들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와 함께 학고재, 오픈아츠 머지, 문신, 김준권외 작가 등 갤러리, 예술공간, 작가의 다각적인 MOU 및 업무계약등 상호협력 체계 및 예술문화 기획에 관한 계약을 지속해서 추구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작가들을 발굴하여 기획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개최된 BWB 2022에서는 코잼 엔에프티 × DSC 레이블의 협업특별전시로 LG생활건강과 DSC가 협업한 뷰티업계 최초 NFT로 출시된 빌리프 NFT와 2,000개가 완판된 닥터그루트의 제너레이티브 NFT가 전시됐다.

코잼 엔에프티는 ‘코잼과 특별행사 ’COJAM VIBE’를 통해 행사에 참가하는 관객에게 프로모션을 통한 CT 토큰 증정 및 NFT와 함께 본인이 참여하여 직접 소장할 수 있는 NFT 현장 발행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3일간 경품 이벤트를 통해 작가들의 실제작품과 NFT 그리고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