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아이피샵 재팬(IPXHOP JAPAN) 오픈한다…日 Funnel와 제휴
상태바
아이피샵 재팬(IPXHOP JAPAN) 오픈한다…日 Funnel와 제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7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Amazon 공식 광고 파트너사 Funnel로부터 지분투자·전략적 제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대표 이효성)은 일본 컨텐츠 회사 Funnel로부터 투자유치 및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인해 양사는 IPXHOP의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는 ‘ONFT거래소’ 및 자체발행한 토큰의 일본 거래소 상장 등 상호 신뢰와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서로 정보와 자원을 교류하며 아이피샵의 일본 NFT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Funnel 측은 “‘아이피샵재팬’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현지 맞춤화 운영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으며, “새로 출시하게 될 IPXHOP JAPAN 플랫폼을 올해 내로 오픈할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Funnel은 fun(재미, 즐거움)과 channel(채널)의 합성어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유통하는 채널이란 회사 이념에 따라 현재는 PC, 모바일광고, EC(이커머스)솔루션 개발, 모바일 게임개발 및 디지털콘텐츠 유통 사업 등 다양한 사업군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대만에서 700만 회원 규모의 사이트를 현지 파트너와 공동으로 운영하며 일본계 기업으로는 최대급의 회원을 확보하는데 성공을 뿐만 아니라, 일본 내 Google과 Amazon의 공식 광고 파트너사로서 AI를 이용한 Amazon 광고 운용 툴 ‘Perpetua’를 제공하며 연매출 3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아이피샵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서비스와 Funnel의 노하우로 양사가 함께 성공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통해 아이피샵은 현지 법인 설립(SPC) 및 해외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주도한 아이피샵 안영필 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환경에 맞추기 위해 현지 법인 설립(SPC)을 서두르고 있으며, 늦어도 23년 상반기에는 서비스가 오픈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