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트위터 인수 참여하는 미래에셋… "머스크 관련된 투자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트위터 인수 참여하는 미래에셋… "머스크 관련된 투자 프로젝트 진행"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26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진행 중인 트위터 인수에 미래에셋금융그룹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현재 트위터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이는 약 440억달러(약 63조원)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인수에 미래에셋금융그룹이 머스크를 지원하기위해 300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와 함께 트위터 지분을 공동 인수하는 것으로 보인다.

자료에 의하면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참여한 국내 기업은 미래에셋이 유일하다. 매체는 미래에셋이 '랜드마크' 거래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금융그룹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인수가 "미국 투자 법인에서 거래를 가져와 승인한 건"이라며 "머스크 관련 투자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거 미래에셋은 머스크의 우주탐사 플랫폼 스페이스X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1억달러를 투자하기도 했다.

한편 머스크는 이번 주 안으로 트위터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2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머스크가 금융사들과 통화에서 "오는 28일까지 트위터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를 지원하는 기업은 모건스탠리, 뱅크오브아메리카 등이 있으며 27일까지 대출금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