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트라움인포테크, BWB 2022서 '수익률 대회' 개최
상태바
트라움인포테크, BWB 2022서 '수익률 대회'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6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유일한 '퍼스널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코인버틀러(CoinButler)’ 개발 기업 (주)트라움인포테크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BWB) 2022”에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BWB 2022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바이낸스, FTX, 후오비, Gate io 등 글로벌 유명 거래소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트라움인포테크(이하 ‘트라움’)는 3일간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자체 행사 및 서비스 시연을 제공한다. 자체 행사는 참가자로 하여금 최대 500 USDT(한화 약 72만원)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백테스팅 수익률' 겨루기 대회다. 

‘백테스팅’이란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 트레이딩의 수익률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하며 사용자들은 백테스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이 만든 전략의 효용성을 검증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자동 트레이딩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이 대회는 행사기간 동안 현장과 집에서 모두 참여 가능하다. 

트라움은 초보 투자자들이 30초 안에 ‘개인별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 ‘코인버틀러’와, 인공지능으로 지지/저항선을 생성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그리드 트레이딩’을 가능하게 만든 플랫폼 ‘그리드버틀러’를 주요 서비스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그리드버틀러는 SaaS 형태로 개발되어 거래소, 커뮤니티등과 협업을 목표로 한다. 트라움은 BWB 2022 행사 기간동안 시연을 통해 해당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바이낸스 대표 창펑 자오, FTX 대표 샘 뱅크먼프리드, 후오비 글로벌 대표 후어 주 등 글로벌 업계 인사가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