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韓헤리티지 갤러리·美 ANP NFT 마켓플레이스, BWB 2022 '밋업' 참여
상태바
韓헤리티지 갤러리·美 ANP NFT 마켓플레이스, BWB 2022 '밋업' 참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0.24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한국 헤리티지 갤러리와 미국 A&E network의 'ANP' nft marketplace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BWB) 2022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바이낸스, 후오비 등과 같이 섬밋과 밋업(Meet Up)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BWB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BWB조직위원회, 부산블록체인연합회, 벡스코가 주관하며 바이낸스, FTX, 후오비가 메인 스폰서로, 블록체인투데이가 메인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대형 컨퍼런스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샘 뱅크먼 프리드 FTX CEO, 후어 주 후오비 글로벌 CEO 등 글로벌 업계 인사가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갤러리 헤리티지 CEO 마크 최는 이종수, 곽석손, 이종희, 이상용, 박성남 화가 외 60명의 최정상급 화가들의 작품과 국내외 세계적인 마스터 피스 루벤스, 김환기, 박수근, 장대천 등의 실물 작품을 NFT화하여 소유권 확인, 도난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였으며, 도난 및 진품 확인을 위한 DOT를 활용하여 실작품에 삽입하였다. 또한 이 작품들을 등기화하여 등기부 등본을 발행, 개인의 자산으로써의 가치를 부여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이는 미술품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자 혁신이며, 블록체인을 적용함으로써 세계 미술 시장의 장벽을 허물고 글로벌화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ANP nft USA 김맑음 기술대표는 바이넨스 메인넷으로 1155를 구현 시현을 할 예정이다. 'ANP' nft marketplace는 글로벌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팀이다. 유라시아에서 최초로 2021년 6월 ERC-1155 구현을 바탕으로 바이넨스, 폴리곤, 클레이튼, 등에서 NFT 1155를 구현하였다.

OPENSEA(NFT 마켓 플레이스)와 동등한 기술로 해외로 빠져나가는 NFT관련 외화유출을 60% 이상 줄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NFT 멀티 발행은 국내에서는 단 한 곳도 구현하는 데가 없으며 거의 OPENSEA나 Binance에 그 기술을 의존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