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기반 O2O 플랫폼 모아, 코인제스트 상장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O2O 플랫폼 모아, 코인제스트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5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메바체인 1.0, 블록체인 배달앱 등 다양한 자체 기술 개발

[블록체인투데이 김성수 기자] 블록체인 기반 O2O플랫폼인 모아(MOA)는 5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를 통해 IEO 및 코인 상장한다고 전했다. 모아는 최근 자체 메인넷 기술 아메바체인1.0을 오픈했다. 아메바체인은 DAG기반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네트워크 구성 규모에 비례하여 데이터 용량이 커지는 블록라인 구조라 기존 비트코인의 단점인 확장성 및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아메바체인의 TPS는 현재 4,000 정도이며 개발중인 샤딩 기술의 일종인 트러스티 프로토콜(Trusty Protocol)이 완료되면 실시간 거래 및 컨펌이 가능하다.

현재 모아는 아메바체인을 통해 블록체인을 실생활 서비스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O2O분야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모아의 첫 번째 dApp 프로젝트인 블록체인 기반 배달앱 고잇(GOEAT)은 제주도 서귀포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노재우 모아글로벌 대표는 “코인제스트는 원화마켓을 보유한 준대형 거래소로 글로벌 보안인증 ISO27001을 획득한 거래량 기준 한국 3위 암호화폐 거래소라 상장을 결정했다”며 “앞으로 모아(MOA)가 코인제스트와 함께 다양한 실생활 서비스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산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