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하이퍼캐쥬얼 P2E 게임플랫폼 TNT ‘BWB 2022’에서 첫 선
상태바
하이퍼캐쥬얼 P2E 게임플랫폼 TNT ‘BWB 2022’에서 첫 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2 18: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P2E 플랫폼 개발사 TIA가 블록체인 위크 부산 2022(Blockchain Week Busan 2022, BWB)에서 부스 운영사로 참여한다.

BWB 컨퍼런스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소재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행사로,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샘 뱅크먼 프리드 FTX CEO, 후어 주 후오비 글로벌 CEO 등 글로벌 업계 인사가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TIA는 Web 2.0에서 검증된 게임을 Web 3.0로 전환하고 있으며, Web 2.0에서 약 200만명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국내외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TIA는 BWB에서 TNT 플랫폼의 글로벌 런칭 전 현재 개발 현황과 비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TIA의 관계자는 “BWB 2022의 부스 오픈은 굉장히 뜻 깊은 참여라고 생각한다”라며 “BWB 2022 참여를 통해 내·외국인 참가자 및 방문객들에게 TIA와 TNT 플랫폼을 소개하고, 글로벌 런칭 전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TIA는 누적 다운로드 3천만에 달하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인 ‘스와이프 벽돌깨기’와 함께 ‘바운스 브릭 브레이커’, ‘2048’, ‘Fly Fish’, ‘정글 트립’ 등을 1개의 P2E 플랫폼 TNT(Treasure & Trophies)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TDI Group과 MOU를 맺고 TDI의 AI, Big Data 기술과 TIA의 블록체인 게임 기술을 접목하여 마켓에서 검증된 게임만을 출시할 계획이다. 

TIA 관계자는 “현재 P2E는 아직 태동기에 있다보니 게임성 보다는 수익창출에 치중되어 있어 재화 가치의 인플레이션이 심화될 경우 유저 이탈이 가속화된다. TIA는 TDI의 빅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게임 장르를 TNT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무엇보다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이와 더불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