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박봉규 이사장, 베트남 건설부차관과 'CICON Hanoi 2022' 개최 논의
상태바
박봉규 이사장, 베트남 건설부차관과 'CICON Hanoi 2022' 개최 논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21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씨콘하노이 (CICON Hanoi 2022)' 개최를 위한 환담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좌측)이 베트남의 레 쾅훙 건설부차관(우측)과 함께 환하게 웃으며 대화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은 지난 20일 레 쾅 훙(LE Quang Hung) 베트남 건설부 차관을 예방하고, 오는 12월 20일~22일 하노이에서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하노이 도시문화융합컨퍼런스 (CICON Hanoi 2022)개최를 위한 환담을 가졌다. 

이날 환담은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 도시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CICON Hanoi 2022'에 관한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 합의했다. 

이 자리엔 베트남 건설부에서 응웬 트렁 탄(NGUYEN Trung Thanh) 국제협력국장 및 부국장, 전 응억 찐(Tran Ngoc Chinh) 베트남도시계획개발협회 회장, 외교부차관 역임한 응웬 푸빈(Nguyen Phu Binh) 전 주한국베트남대사, 더마블스 정의석 COO가 동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 이사장은 레 쾅 훙 차관에게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이 많은 만남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인데, 귀한 자리를 마련해 준 차관께 감사하다"며, "오는 12월 20~22일 하노이에서 양국 수교 30주년기념 도시문화융합산업컨퍼런스, CICON Hanoi 2022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씨콘(CICON) 이란 도시(Creative Urban), 문화(Culture), 융합(Convergence) 산업(Industry) 컨퍼런스(Conference & Concert)의 첫 이니셜을 합친 국제회의 브랜드이며, 2012년 서울에서 런칭하여 한국 ddp, 중국 시안, 칭다오, 몽골 울란바토르 등지에서 개최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서, "이번 씨콘(CICON) 하노이 컨퍼런스는 도시산업, 문화산업, 융합산업 등 세가지 부문으로 나눠 개최하게 되는데, 특히 도시산업은 도시정책, 도시디자인, 도시건설, 도시환경, 도시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로 토론이 가능하며, 본 컨퍼런스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박 이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및 베트남이 경제발전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고 양국의 주요 인사 및 전문가들이 총 출동하는 만큼, 컨퍼런스 성공 개최를 위해 △건설부장관의 축사, △베트남 주석 및 총리 접견, △베트남 도시산업 부문의 전문가들이 발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주문했다. 

레 쾅 훙 차관은 "세계 각국과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을 만나 기쁘다"면서 “수교 30주년이 지난 현재 한국과 베트남은 경제는 물론 도시산업 분야에서 많은 교류를 해왔다.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추진하기 위해서는 양국이 도시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레 차관은 "베트남의 도시산업은 물론 건설 부문이 발전되길 바라는 이 시점에서 '씨콘 하노이' 개최는 매우 의미가 있다"며, "본 컨퍼런스 개최를 적극 지지하며, 건설부 장관의 축사, 외교부의 협조아래 주석 접견 등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봉규 이사장은 지난 10월 18일 응웬 콴(Nguyen Quan) 베트남자동화협회(VAA) 회장을 만나 CICON Hanoi 2022 대담자(연사)로 수락 받았다. 응웬 콴 회장은 베트남 과학기술부장관을 역임한 분이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은 12월 20~22일 'CICON Hanoi 2022' 개최에 이어, 12월 22~24일엔 호치민에서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호치민 2022'를 개최한다. 
 

지난 20일,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씨콘하노이 (CICON Hanoi 2022)' 개최를 위한 환담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레 쾅훙 베트남 건설부차관이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환담하고 있다. (좌로부터) 응웬 푸빈(Nguyen Phu Binh) 전 주한국베트남대사, 전 응억 찐(Tran Ngoc Chinh) 베트남도시계획개발협회 회장, 바띠 응아 하노이대학 교수(통역), 박봉규 이사장, 레 쾅 훙(LE Quang Hung) 건설부차관, 응웬 트렁 탄(NGUYEN Trung Thanh) 국제협력국장, 국제협력국 부국장 
지난 20일,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씨콘하노이 (CICON Hanoi 2022)' 개최를 위한 환담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레 쾅훙 베트남 건설부차관이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로부터) 응웬 푸빈(Nguyen Phu Binh) 전 주한국베트남대사, 전 응억 찐(Tran Ngoc Chinh) 베트남도시계획개발협회 회장, 박봉규 이사장, 레 쾅 훙(LE Quang Hung) 건설부차관, 응웬 트렁 탄(NGUYEN Trung Thanh) 국제협력국장, 국제협력국 부국장 
지난 20일,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씨콘하노이 (CICON Hanoi 2022)' 개최를 위한 환담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베트남 여성의 날(10월 20일)' 기념으로 건설부 해외협력국 부국장(여성)에게 사은품을 선물하고 있다.
지난 18일,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씨콘하노이 (CICON Hanoi 2022)' 개최 준비를 위해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베트남자동화협회(VAA)를 방문하여, 응웬 콴(Nguyen Quan) 회장(전 과학기술부 장관)과 환담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좌로부터)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응웬 콴 베트남자동화협회 회장, 응웬 푸 빈(Nguyen Phu Binh) 전 주한국베트남대사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