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24 (화)

위메이드, 메인넷 론칭 임박… '위믹스 토큰-위믹스 코인 전환' 방법 안내
상태바
위메이드, 메인넷 론칭 임박… '위믹스 토큰-위믹스 코인 전환' 방법 안내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10.17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론칭에 앞서, 기존 ‘위믹스 토큰’을 새로운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migration)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10월 20일(목) 정오 위믹스3.0 메인넷이 가동되면, 위믹스 코인이 새롭게 발행된다. 기존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 클래식(WEMIX Classic)’으로 구분해 서비스한다.
 
기존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은 오늘(14일) ‘플레이 월렛(PLAY WALLET)’으로 변경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믹스3.0 기반의 새로운 ‘위믹스 월렛(WEMIX WALLET)’도 제공할 계획이다. 위믹스 월렛으로 위믹스.파이(WEMIX.Fi), 나일(NILE) 등 앞으로 공개할 다양한 위믹스3.0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믹스 클래식은 외부 거래소, 멀티체인 서비스, 플레이 브릿지 서비스 등 세 가지 방법을 통해 위믹스 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
 
먼저, 위믹스 클래식이 상장된 거래소에서는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일정은 거래소 별로 공지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여러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서비스와 위믹스 월렛을 연결해 직접 전환하는 방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메인넷 론칭 후 별도로 공지한다.
 
플레이 브릿지 서비스는 플레이 월렛(구 위믹스 월렛)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용 방법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공지할 계획이다.
 
이번 공지에 대한 세부 내용은 위믹스 공식 미디엄과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