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7:56 (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기술에 ‘상상’ 더한 메타버스를 연구한다
상태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기술에 ‘상상’ 더한 메타버스를 연구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10.13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메타버스 상상연구소(Metaverse Imgaine Lab)’는 현재 회원 수 850명으로 메타버스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곳이다. 이장우 박사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의 Chief Metaverse Officer이자 메타버스 이매지니어(Metaverse Imagineer)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강연과, CEO, 회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코칭을 진행. 메타버스 전문 플랫폼(솔루션)인 엘리펙스의 메타버스 어드바이저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장우 박사
메타버스 이매지니어인 이장우 박사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를 통해 ‘마이 메타버스(My Metaverse)’를 강조한다. 마이 메타버스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메타버스를 소유하고 사용한 1인 1메타버스의 시대를 의미한다. 여기에 메타버스가 상상을 만나야 진정한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상상하라(just imagine)을 외친다. 이 모든 것은 메타버스 상상연구소의 비전이자 철학이기도 하다. 

​​​​​​​◆연구소 콘텐츠
메타버스 상상연구소에서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나 기술에 상상을 더한 메타버스를 중점으로 한다. 현재 메타버스 상상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 프로젝트는 모두 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메타버스 커머스(Meta Commerce), 버츄얼휴먼, 아바타가 그것이다.

메타버스 상상연구소가 하고 있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과 아바타(avatar)에 대한 연구는 기술적인 문제를 찾아내는 것이 아니다. AI와 첨단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로 사람과의 구별도 쉽지 않은 버추얼 휴먼. 이와는 다르게 개인을 대신하는 캐릭터로 이해할 수 있는 아바타. 과연 메타버스에서 버추얼 휴먼과 아바타는 어떤 혼돈을 가져왔고 공감을 일으켰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과 메타커머스이다. 모든 것이 메타버스로 전환되고 있는 지금,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은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경험, 브랜드, 비즈니스, 커머스 모두 메타버스로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 

메타버스 상상연구소에서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도 하고 있다. 메타버스와 관련한 1:1 상담부터 강의와 교육, 코칭과 자문까지 모두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나 대형 메타버스 플랫폼에만 의존해왔던 이벤트적인 메타버스를 벗어나 메타버스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기획과 구상, 전략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상상연구소’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어떻게 미래의 새로운 성장전략의 힌트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답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장우 프로필
 

◇국내 최초의 퍼스널 브랜드 'Idea Doctor(아이디어닥터)'의 소유자이자 브랜드 전문가.
◇최근에는 메타버스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Metaverse Imagine Lab, 회원 800명)의 Chief Metaverse Officer이자 메타버스 이매지니어(Metaverse Imagineer)로 활동.
◇메타버스를 주제로 강연과, CEO, 회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코칭을 진행. 메타버스 전문 플랫폼(솔루션)인 엘리펙스의 메타버스 어드바이저로도 활동.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