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1 (금)

존 맥아피, ‘프리덤 코인’출시 예정
상태바
존 맥아피, ‘프리덤 코인’출시 예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4 0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옹호자 존 맥아피, 가을까지 독립성을 띠는 암호화폐 출시 전망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암호화폐 옹호자이자 비트코인 강세론자 그리고 2020년 미국 대선 출마 등록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고유의 독립된 암호화폐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트위터 포스트를 통해 5월 29일 소식을 전했다. 맥아피의 웹사이트에 의하면 맥아피 프리덤 코인은 가을 즘 출시될 전망이며 기존 화폐, 자산 그리고 거래소로부터 독립성을 띠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

맥아피에 의하면 새로운 암호화폐 프리덤 코인은 일반 화폐 및 다른 암호화폐와는 연관성이 없는 코인이 될 것이며 대중성을 띨 것이라고 한다. 맥아피는 “프리덤 코인은 상품에 기반하지도 않을 것이며 외부 상품이나 단체의 가치 및 행위와 연관되지도 않을 것이다. 코인의 가치는 다른 화폐와의 관계가 없을 것이지만 시장 가치는 자유롭고 완성된 성격을 지닐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미 보도한바와 같이 맥아피는 미국 국세청에 의해 기소가 된 이후 2020년 미국 대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 맥아피는 탈세에 대해 숨기는 것이 없으며 8년 간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최근 언론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맥아피는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의 신원을 밝혀냈으며 사토시 나카모토는 미국에 살고 있다고 전했다. 맥아피는 나카모토의 신원을 밝힐 계획이었지만 변호사의 조언을 참조하여 결정에 대해 보류 중에 있다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