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美공화당 하원의원들, 법무부에 중앙은행 CBDC 의견 요청
상태바
美공화당 하원의원들, 법무부에 중앙은행 CBDC 의견 요청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0.06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공화당 하원의원들이 법무부에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대한 평가 공유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5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금융서비스위원회 공화당 간사 패트릭 맥헨리(Patrick McHenry, 노스캐롤라이나), 프렌치 힐(French Hill, 아칸소)을 비롯한 위원회의 고위 의원들은 법무장관 머릭 갈런드(Merrick Garland)에게 서한을 보내 CBDC를 위한 법 제정이 필요한지에 대한 견해를 요청했다.

이 서한은 바이든 행정부가 다른 문제들 중에서 가능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를 조사한 일련의 디지털 자산 보고서를 발표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것이다. 보고서를 촉발시킨 조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은 법무부에 CBDC를 발행하는 데 법안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요청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한에서 의원들은 "미국 CBDC가 연방준비제도와 통화 정책 도구에 미치는 영향, 기존 지불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위험, 민간 부문 경쟁 및 혁신, 미국인의 사생활, 시민의 자유, 안보 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조사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다만 입법  승인이 필요한지에 대한 논의는 입법부가 적절하 다"라고 말했다.
 
서명한 다른 공화당 하원 의원은 테드 버드(Ted Budd, 노스캐롤라이나, 빌 휘젠가(Bill Huizenga, 위스콘신), 앤 와그너(Ann Wagner, 미주리), 톰 에머(Tom Emmer, 미네소타)이다. 의원들은 갈런드에게 오는  15일까지 CBDC 법안에 대한 법무부의 의견을 보내줄 것을 요청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