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우주로 떠나는 NFT 전시 진행
상태바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우주로 떠나는 NFT 전시 진행
  • 편집팀
  • 승인 2022.09.30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서울스카이의 '지구로의 여행, 지구 여행자 홀닉'을 관람하는 관람객들의 모습(롯데월드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오는 12월26까지 NFT 미술 경매 플랫폼 '닉플레이스'(NIKPLACE)와 협업해 NFT 오프라인 체험전 '지구로의 여행, 지구 여행자 홀닉'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자산형 예술작품 NFT를 활용한 닉플레이스의 대표작 총 30여점을 엄선해 미디어 아트와 체험형 실감 콘텐츠를 실물로 선보인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걸어 나와 현실세계로 발걸음을 뗀 캐릭터 홀닉과 함께 우주에서 지구로 여행을 떠난다'는 주제의 이번 전시는 환상적인 우주 풍경과 아름다운 지구를 주인공 '홀닉'과 관람객이 함께 여행하고 교감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NFT 캐릭터 '홀닉'은 눈, 코, 입이 없는 캐릭터로 어떠한 기준으로도 정의할 수 없으며 감상하는 사람의 기분 및 상황 혹은 생각에 따라 정체성을 부연한다.

이번 전시는 서울스카이 지하 1층 입구의 대형 원기둥에서 지하 2층 메인전시장에 이르기까지 우주에서 지구로 떠나는 초현실적인 영상과 이미지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지구로 가는 길 △홀닉의 탄생과 여행의 시작 △지구로의 밤 여행 △지구로의 가을 여행 △지구에서의 추억 기록 등 5장으로 나뉘어 전개한다.

박수현 서울스카이 수석 큐레이터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해 나날이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관람객들에게 NFT 아트테크가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