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KPMG: 미국 내 올해의 블록 체인 자금 조달 이미 2017 년의 합계를 초과
상태바
KPMG: 미국 내 올해의 블록 체인 자금 조달 이미 2017 년의 합계를 초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02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빅 4” 회계 감사 회사인 KPMG에 따르면, 블록 체인 산업에 대한 투자 붐이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다.

화요일에 공개된 이 회사의 “플러스 오브 핀테크 2018” 보고서는 미국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회사들에 대한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 투자가 올 하반기에 이미 2017년 전체 금액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그 구체적인 숫자는 명시하지 않았다.

반년 동안에 이루어진 이러한 인상적인 수치는 컨소시엄의 신생 기업 R3과 암호화폐 투자 신생 기업 서클 인터넷 파이낸스(Circle Internet Finance)가 달성한 1 억 달러 이상의 자금 조달이 선도한 것이었다고 이 보고서는 덧붙였다.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벤처 캐피탈 트랙커(Bitcoin Venture Capital Tracker)에 따르면, 서클(Circle)은 시리즈 E 라운드(Series E round)에서 올해 1 억 1 천만 달러를 모금한 반면, R3은 1 억 7 백만 달러를 모금했다.

KPMG U.S.의 금융 서비스 디지털 및 핀테크 리드(Financial Services Digital and Fintech Lead) 사프완 자히르(Safwan Zaheer)는 이 보고서에서 "투자 기회보다 더 많은 이용 가능한 VC 흐름이 있다. 즉, 이것은 엄청난 성장 신호가 있다는 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특히 블록 체인에 대한 투자는 2017 년에 비해 2018 년 상반기에 두 배가 되었다. 블록체인은 은행 업무를 변형시킬 잠재력이 있으며, 만약 은행 시스템이 오늘날 다시 써야 한다면 블록 체인을 그 기반으로 할 것이다. "


이 보고서에서는 올해의 블록 체인 (blockchain) 투자의 급증은 "금융 기관의 효율성을 용이하게 하는 블록 체인의 광범위한 적용성"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들로 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블록체인의 기능은 기록유지 및 거래 등록에서부터 문서 관리 및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지금까지 블록체인은 주로 은행 업무 및 보험의 관점에서 고려되어온 반면, 현실에서는 블록체인의 기회가 더 많고, 이것을 통해 미국 및 글로벌 비즈니스 과정들을 개선할 수 있다."


KPMG
는 소위 말하는 레그테크(regtech) 및 인슈어테크(insurtech)와 함께 블록 체인이 앞으로 더 큰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KPMG는 블록 체인에 대한 연구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기술에 대해 말한 대로 실천해 왔다.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이 거대 기업은 최근 공공 기업 재무 보고서 감사를 위한 시범 블록 체인 서비스를 시험하기 위해 대만의 다른 3 명의 주요 감사 회사들 및 20 개의 은행들과 함께 시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 회사는 이전에 블록 체인이 높은 규제 비용에 대한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에 말했다.

?

# 블록체인, 재무 보고서 감사, KPMG, 레그테크(regtech), 인슈어테크(insurtech), 투자 붐, 감사 회사, 규제비용, 암호화폐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