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OTC코인, 엘뱅크 LBank 거래소 상장
상태바
OTC코인, 엘뱅크 LBank 거래소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22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C마켓)장외거래소 기축통화사용 사용자중심의 서비스 지원확대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OTC마켓은 코인교환및 판매서비스 기축으로 사용할 OTC 코인을 엘벵크 거래소에 상장하면서 지갑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OTC마켓의 지갑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코인을 판매하고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구매할수있는 아토믹스왑 코인교환 시스템방식으로 전세계인들이 OTC마켓을 통하여 서로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해진다.

“암호화폐 장외거래 OTC에 돈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사용자와 사용자간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하여 장외시장을 주도하였던 고래와 채굴자뿐만 아니라, 일반 코인관련 재단들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암호화폐 장외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OTC 마켓은 이들의 니즈를 많은부분 해소 해준다.

레슬리 탐 바이낸스 OTC 총괄 “OTC 유동성 증대될 것”이라 밝힌 가운데 체인파트너스가 지난 1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OTC 시장 규모는 약 44조원에 이른다. 거래량 및 대형거래소 10여개의 30일 기준 거래량이 약 130조원임을 감안하면 OTC가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약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써클은 지난해 약 26조원 규모의 OTC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에도 계속해서 박차를 기하고 있다. 지갑의 기능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는 물론 여러 국가의 언어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거대한 OTC 거래가 물론 OTC거래스테이킹 기능 디파이 기능 P2P 스압 기능 결제 PAYMENT 또한 다양한 DAPP의 서비스를 활용 가능한 플랫폼으로의 통합 결제 모들을 제공한다고 업계 관계자는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