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최애 아티스트 NFT로 간직"… 네이버-라인넥스트,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출시
상태바
"최애 아티스트 NFT로 간직"… 네이버-라인넥스트,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출시
  • 편집팀
  • 승인 2022.09.21 1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라인넥스트,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출시(네이버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네이버가 라인넥스트와 손잡고 'NOW.'(나우) 콘텐츠를 활용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서비스인 '나우드롭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나우드롭스는 나우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담긴 아티스트의 순간을 이용자가 직접 NFT로 발행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과 비하인드 영상 등을 나우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영상을 크리스탈에 담아 소장할 수 있다.

크리스탈은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자 NFT로 발행한 영상이 보관되는 곳으로 나우드롭스는 크리스탈 구매자를 대상으로 컴백 응원 배너 및 문구를 직접 투표해서 정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SNS 계정을 통해 NFT 지갑인 '도시 월렛'에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와 신용·체크카드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라인넥스트는 향후 자사의 NFT 플랫폼인 도시(DOSI)를 통해 에이바(AVA) 마켓을 출시하고 크리스탈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진환 네이버 나우 서비스 책임리더는 "나우드롭스는 나우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력과 라인넥스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NFT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서비스"라며 "나우는 NFT 콘텐츠 파트너로서 더 다채로운 콘셉트와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