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딜리언메타-젤리스페이스, NFT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딜리언메타-젤리스페이스, NFT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9.21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최근, 아트워크형 PFP NFT인 “엔돌핀 팩토리(Endorphin Factory) 프로젝트”를 론칭한 딜리언메타가, “메타젤리스(MetaZellys) 프로젝트로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젤리스페이스와 NFT 생태계 확장과 건전한 문화 형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 간의 마케팅 협력 활동 및 각 IP를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통해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양사 모두 클레이튼 체인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국내 NFT 시장의 활성화와 건전한 NFT 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딜리언메타는 23인의 팝아트 작가 그룹과 함께 엔돌핀 팩토리 프로젝트를 통해 작품성과 NFT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의 PFP NFT를 창작한다. 특히, 유명 예능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팝아티스트 도파민최 작가가 프로젝트 세계관을 창작하는 등 예술적 가치를 기술과 결합시키는 시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재 다양한 플랫폼에서 도입이 검토되고 있는 NFT 프로필 기능을 다양한 대중이 즐길 수 있도록 독창적인 PFP NFT 작품을 엔돌핀 팩토리 프로젝트 안에서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젤리스페이스는 지난 2월22일, 자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NFT 프로젝트 ‘메타젤리스(MetaZellys)’를 론칭했다. 메타젤리스는 오픈 IP 정책을 반영하여 홀더들에게 IP의 상업적 권리를 부여하였다. 다양한 홀더 플레이어와 함께 압구정, 홍대를 일대로 젤리스 타운을 조성하는 중이며 또한 캐릭터 IP를 국내외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하는 ‘젤리스아트’ 프로젝트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중이다. 

딜리언메타 이동혁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대중이 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PFP NFT를 만들고, 그 가치를 끌어 올려 건전한 NFT 시장과 문화를 형성하는 것에 있다” 며 “국내의 대표적인 NFT 프로젝트인 메타젤리스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 NFT 프로젝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홀더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젤리스페이스 조현진 대표는 ‘메타젤리스와 엔돌핀 팩토리 프로젝트의 이번 MOU 협약은 국내 NFT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컨텐츠가 주는 시너지 효과는 WEB3.0 생태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