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조셉 루빈의 인푸라, 이더리움 노드 위한 '아마존 웹 서비스' 개발 계획
상태바
조셉 루빈의 인푸라, 이더리움 노드 위한 '아마존 웹 서비스' 개발 계획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9.20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셉 루빈(Joseph Lubin)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역사상 가장 복잡한 업그레이드를 마친 이더리움에 대응하여 인프라 제공업체 인푸라(Infura)가 확장 가능한 이더리움 인프라와 웹3.0(Web3) 개발자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버전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19일(현지 시각)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이 회사는 블록체인의 공동 설립자이자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의 설립자인 (Joseph Lubin)이 관리한다.

보도에 따르면 지분 증명(Proof of Stake)으로 역사적인 전환을 이룬 이더리움 ‘머지(Merge)’가 블록체인을 보다 중앙화해 통제하게 될 거라는 주장을 거부하는 인푸라는 고객에게 네트워크 노드를 실행하는 탈중앙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더리움 및 기타 블록체인용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와 비교되는 솔루션을 앱 개발자 및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계획에 따라 새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인푸라의 공동 설립자인 E. G. 갈라노(Galano)는 “우리가 하는 일은 사람들이 데이터에 액세스할 때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이를 실행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했다.

갈라노에 따르면 인푸라는 탈중앙화 노드 운영자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이미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운영자의 신청서를 받고 있다. 동시에 전 세계의 인푸라 사용자에게 중앙화 서비스 버전도 계속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푸라에 따르면 이 회사는 유니스왑(Uniswap),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메이커다오(MakerDao)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의 40만 명 이상의 개발자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