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아이피버스 재단 'IPV', 후오비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
상태바
아이피버스 재단 'IPV', 후오비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15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지식재산권 마켓 플레이스 아이피샵(IPXHOP)의 해외법인 아이피버스(IPVERSE.LTD)는 자체 발행한 토큰 IPV가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피버스는 실물 기반 IP(지식재산권) 마켓을 시작으로 자유롭게 NFT 거래가 가능한 NFT 마켓 플레이스 'ONFT'(온에프티)를 선보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자사의 플랫폼에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또한 벤처기업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엔젤투자그룹으로부터 SEED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블록체인 마켓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전문성 확보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IPV는 NFT 마켓 플레이스 ONFT 및 아이피버스 생태계에서 활용되는 가상화폐이다. 현재 IPV는 Probit Global, XT.COM, LBANK 등 다양한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금번 상장을 통해 세계 6위 규모(코인마켓캡 거래소 순위 기준)의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에 IPV를 상장하여 해당 가상 자산을 입출금 및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IPV가 상장되는 후오비 글로벌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폴 등 투자 유치 성공다수의 국가 및 지역에 독립적인 거래소와 운영 센터를 설립한 대형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2023년에는 유럽본부를 세우고 미국 시장 재진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IPV는 후오비 글로벌 USDT 마켓에서 한국시간으로 9월 15일 오후 3시부터 입금이 가능하며, 출금은 9월 17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후오비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후오비 글로벌 상장은 향후 대형 거래소 상장 추진과 프로젝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IP를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종합 지식재산권(IP) 투자 플랫폼 운영사로 지난해 12월 NHN벅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