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7 (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 이더리움 하드포크 후 'ETHW' 에어드랍 지원
상태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 이더리움 하드포크 후 'ETHW' 에어드랍 지원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15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pexels.com)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이더리움 작업증명(Proof of Work) 진영에 의한 하드포크(체인분할) 및 포크로 인해 분할되는 블록체인의 가장자산에 대한 에어드랍 지원 여부에 대한 공지를 게시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는 공지를 통해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에 따라 체인이 정상적으로 분리될 경우 새롭게 발생할 수 있는 ETHW에 대해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 성공 및 하드포크 이후 안정성이 확인되면 ETHW의 에어드랍을 지원한다.

공지에서 거래소들은 "지급 수량 산정 기준은 스냅샷 기준 시점의 해당 거래소 계정의 ETH 보유량에 따르며, 지급 비율은 발생한 ETHW 수량에 따라 기존 보유 수량에 비례하여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직 정확한 스냅샷 일정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 실패 또는 하드포크 이후 안정성 확보가 어렵다고 분석된다면 ETHW의 에어드랍을 지원할 수 없다고 각 거래소는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