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FTX, 한때 사이트 오류… 샘 뱅크먼 CEO "높은 변동성 속 결함 사과"
상태바
FTX, 한때 사이트 오류… 샘 뱅크먼 CEO "높은 변동성 속 결함 사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14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FTX 디지털 자산 거래소 웹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하여 일부 사용자의 계정 액세스가 일시적으로 차단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트위터 일부 사용자에 따르면 사이트 오류는 13일 12시 30분(세계 표준시)경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 보고서의 발표 시점과 일치했다. FTX는 트래픽이 많을 때 종종 정지된다고 말한 이용자도 있었다. 

FTX의 CEO이자 설립자인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는 트위터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문제로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며 사과했다. 이후 13시 25분(UTC) 경 다시 트위터를 통해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일부 사용자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CPI 보고서 결과에 시장이 반응함에 따라 계정에 액세스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비트코인(Bitcoin)은 2만 1000달러 아래로 거래되었고 이더(ether)는 1600달러 아래로 하락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글래스(CoinGlass)에 따르면 계속되는 시장 변동성으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전체에서 1억 1000만 달러에 달하는 청산이 발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