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아이피샵, '강생구'서훈주 작가와 협업해 NFT 출시
상태바
아이피샵, '강생구'서훈주 작가와 협업해 NFT 출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14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샵의 ONFT(온에프티)에서 판매 중인 강생구 캐릭터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이 댄서 겸 모델로 SNS에서 활약 중인 강생구(영어 이름: DOGU) 캐릭터의 서훈주 작가와 NFT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훈주 작가의 강생구 캐릭터는 최근 유행하는 릴스 음악과 아이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사람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해 SNS상에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Fashion maketh PERSONA'(패션은 정체성을 만든다)라는 컨셉으로, 패션을 통해 SNS에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는 MZ세대를 겨냥했다.

아이피샵 X 강생구 콜라보 NFT는 총 9 작품으로 티셔츠, 와이드 팬츠, 후드티 등 하나의 캐릭터에 다양한 복장을 통한 연출로 재미요소를 더했다. 현재는 모두 판매 완료된 상태로 리세일(Resale)로 등록된 상품만 구매 가능하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강생구 캐릭터를 통해 NFT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굿즈, 행사 참여 이벤트 등 차별화된 오프라인인 유틸리티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서훈주 작가는 "아이피샵과 함께 댄서 겸 모델 가상 강아지 '강생구'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이 꼭 낯설고 두려운 존재는 아니라는 점을 알리고 싶다"면서 "앞으로는 의류 브랜드와 굿즈 등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보다 입체적인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강생구 캐릭터의 한정판 NFT는 아이피샵의 대체불가토큰(NFT)전용 거래소 ONFT(온에프티)에서 판매 중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