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시몬스, NFT 시장 합류… '침대 없는 침대 광고' NFT로 발행
상태바
시몬스, NFT 시장 합류… '침대 없는 침대 광고' NFT로 발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13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NFT, '업비트NFT'서 15일 첫 발행
시몬스의 OSV 디지털 아트 '에어펌프'편.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시몬스 침대가 업계 최초로 NFT 시장에 합류했다.

시몬스는 '멍 때리기'를 주제로 한 시몬스 2022 브랜드 캠페인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Oddly Satisfying Video, OSV)'를 NFT로 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NFT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부원, 메이킴, 차인철 3명과 함께 진행된다. 이번 NFT는 8편의 OSV 디지털 아트 중 '캘리포니아', '에어펌프'편을 모티브로 삼았다.

시몬스가 지난 8일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 첫 번째 아티스트인 부원은 작가 본인의 모습을 투영한 시그니처 캐릭터 B.B래빗이 풀장에서 뒹구는 모습, 공 위에 가만히 누워있는 모습 등을 통해 휴식을 표현했다.
 

시몬스가 공개한 NFT 프로젝트 첫 번째 아티스트 부원.

부원 작가와 시몬스의 협업으로 제작된 NFT는 오는 15일 '업비트 NFT'에서 발행된다. 작품은 낮 12시부터 24시간 동안만 구매가 가능하다. NFT 작품을 구매한 홀더는 부원 작가가 직접 작업한 '디지털 아트워크 실물포스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후 오는 22일 메이킴, 29일 차인철 작가의 NFT가 순차적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판매가와 작품은 발행일 기준 24시간 전 공개된다.

한편 시몬스 OSV 디지털아트 영상은 '묘하게 만족스러운 비디오'라는 의미를 가진 광고로, 회사의 제품을 등장시키지 않고도 브랜드가 내세우고 있는 '편안함', '휴식'을 강조한 영상이다. 광고 영상은 공개된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