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리플, '3주 연속' 긍정적 주간 흐름… "향후 강세 가능성"
상태바
리플, '3주 연속' 긍정적 주간 흐름… "향후 강세 가능성"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06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리플이 3주 연속 긍적적인 주간 흐름을 보이고 있다.

5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코인셰어스(CoinShares)는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서 리플(XRP) 코인이 3주 연속 긍정적인 주간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무관심과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리플 코인이 자금을 끌어들이는 몇 안 되는 디지털 자산 중 하나라는 의미이다.

한 주 동안 리플 코인으로 유입된 자금은 총 20만 달러다. 또한 솔라나(SOL)로는 50만 달러, 카르다노(Cardano)로는 10만 달러가 유입됐다. 이 세 자산 외에도 총 1790만 달러가 비트코인(BTC) 공매도로 유입됐다. 비트코인에서 1110만 달러가 빠져나간 것까지 고려하면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디지털 자산에 920만 달러가 유입됐지만 대부분이 주요 암호화폐 공매도로 이루어졌다는 점을 고려하면 긍정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유투데이는 진단했다.

지난 3주간 리플 코인과 카르다노에 꾸준히 자금이 유입됐다는 것은 이들 코인에게 특별한 점이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지난 몇 년 간 가장 거래 규모가 낮은 가운데 이러한 자금 유입이 계속된다면 이들 코인이 다음 알트코인 시즌이나 급등기에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