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아이피샵, 'NFT 오픈마켓' ONFT 오픈
상태바
아이피샵, 'NFT 오픈마켓' ONFT 오픈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9.06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OP)이 NFT 전용 거래 마켓인 'ONFT'를 최근 정식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ONFT는 누구나 쉽게 NFT 작품을 등록하고 자유롭게 구매 및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피샵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NFT 마켓 플레이스다.

아이피샵은 ONFT의 오픈으로 기존 실물기반 IP 거래 플랫폼인 'IP 마켓'과 함께 NFT 기반 IP 거래 플랫폼까지 제공하는 종합 오픈마켓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ONFT 캐릭터 채널에는 △강생구의 서훈주 작가 △에코로코의 박예철 작가가. 아트 채널에는 △뚱이의 윤선미 작가 △화성 호텔 벨보이의 케빈박 작가 △RONDA의 위성환 작가 등이 등록돼 있다. ONFT에서 구매한 NFT는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재거래 및 재판매가 가능하다.        

ONFT 생태계 내 유틸리티 통화로는 아이피샵의 자회사 아이피버스(IPVERSE)에서 발행한 IPV가, 지갑으로는 PALLETA(팔레타)가 각각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아이피샵 인스타그램, 블로그, 디스코드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ONFT 오픈으로 '글로벌 IP 오픈 마켓플레이스'라는 아이피샵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며 "향후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해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이라는 목표도 지속해서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NFT는 모두의, 전부의 뜻을 가진 순우리말 온(ON)과 NFT가 합쳐진 합성어로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NFT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