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 포인트 도입… 경제 시스템 첫발
상태바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 포인트 도입… 경제 시스템 첫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09.05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서비스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5일 뉴스1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는 포인트 제도·아바타 코스튬 꾸미기 기능 등 경제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참여자 보상·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메타버스 첫 방문자를 위한 '라운지'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프랜드 포인트'는 사용자가 특정 시간대 접속, 플랫폼 내 다양한 기능 사용 등 정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출석 보상 △데일리 보상 △깜짝 보상 등으로 적립된다.

또 사용자는 '이프랜드 밋업(모임)'을 운영하는 호스트에게 포인트를 후원할 수 있다. 호스트는 모임을 운영하며 받은 후원 포인트에 대해 매월 말 개인 계좌로 현금화를 신청하면 다음 달 정산을 받는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누구나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이프랜드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연계하는 등 경제 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이프랜드는 사용자가 11종의 템플릿을 기반으로 아바타 코스튬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도 열었다. 또한 직접 만든 코스튬을 '이프랜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다른 사람들도 의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추후에는 포인트를 통해 거래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회사는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윈도우 기반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도 선보였다.

PC 버전은 화면 분할이 자유롭고, 단축키로 모임을 쉽고 빠르게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베타 버전은 이프랜즈(이프랜드 인플루언서) 등 호스트를 대상으로 두 달간 시범 운영된다. 이후 업데이트를 거쳐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처음 생긴 '이프랜드 라운지'는 메타버스가 생소한 첫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서비스다. 기존 이프랜드 내 랜드 이용에 필요하던 회원 가입과 같은 여러 단계 없이도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서는 이프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OT)과 함께 △주요 모임 라이브 중계 △오늘의 운세 △아바타 퍼레이드 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대규모 업데이트를 총 세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내 경제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사용자 참여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며 "연내 추가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