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아이피샵,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초청받아… 부스행사 등 참여
상태바
아이피샵,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초청받아… 부스행사 등 참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02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IP)에 대한 이해와 관심 제고
(왼쪽)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오른쪽) 아이피샵 장한빛 프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이 '제5회 지식재산의날'을 기념해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위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초청돼 부스행사와 기념식 행사에 참여했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최로 진행된 세미나는 '청년: 우주로 가다', '청년: 창업을 실현하다', '청년: 연구실에서 창업하다', '청년: 내 삶을 바꾼 IP'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부처 및 지식재산 관련 협·단체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전문위원, 일반국민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피샵의 엔터 계열사 새라온 E&T가 음원제작에 참여한 가수 다비(DAVI)와 기타리스트 장하은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지식재산의 날에 초청된 ‘아이피샵’은 부스행사에서 음원, 시각 예술작품, 캐릭터 라이선스 등 여러 분야의 지식재산 거래 플랫폼인 ‘아이피샵(IPXHOP)’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권과 청년: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혁신하다'를 주제로 청년스타트업 소개와 청년 기업의 제품소개, 기업과 AI 등 신지식재산 관련 기업 소개 등 관련 산업 분야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모든 지식재산의 오픈 마켓플레이스를 목표로 하는 아이피샵이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의 지식재산 관련한 뜻깊은 자리에 초청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제고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미디어 창작자 콘텐츠 소개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꿈을 실현한 청년 기업의 제품 소개 등 기업과 개인이 주도적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모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