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느티소프트, 기술적 지표로 매매 방향성 제시
상태바
느티소프트, 기술적 지표로 매매 방향성 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9.02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y? 느티소프트
느티나무의 풍성함 잎들이 뜨거운 햇빛을 가려 그늘을 만들어주어 더운 여름을 청량하고 시원함으로 우리에게 주듯이 ㈜느티소프트는 전쟁 같은 트레이딩 시장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보장하기 위해 전문 알고리즘을 개발해 주는 기업이다.

오랜 기간 전문적인 트레이딩을 해온 이들은 각자의 루틴과 정보의 습득 루트 또는 기술적 지표들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축적되어 온 많은 정보와 트레이딩 전략들을 가지고 있지만 '내 수익을 완벽하게 보장할 수 있는 트레이더들은 얼마나 될까?' 하는 물음에서 느티소프트는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역시 개미들은 안돼', '이미 한물간 정보야', '내가 사는 종목은 떨어지고, 내가 파는 종목은 오르고', '주식 하지마! 내 주위엔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 보질 못했어'.  투자자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이야기들이다.

정보의 비대칭이 존재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트레이딩을 하며,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야 할지 궁금해지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다.

요즘은 증권사의 추천종목, 알고리즘 자동 매매 프로그램, 수익 내는 방법들을 실은 책과 영상들이 넘쳐나고 있다. 심지어는 매일같이 'OO리딩방' 또는 '급등 종목 제공' 전화가 오거나 자동 매매 프로그램 직접 개발해 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나 유튜버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느티소프트 Business
㈜느티소프트는 아이디어와 가공되지 않은 트레이딩 전략들을 알고리즘으로 제작하여 자사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백테스팅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알고리즘의 고도화를 지원한다. 

1년여 동안 개발한 130여종의 각종 기술적 지표들을 라이브러리로 보유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에게 제공하여 개발자 직접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백테스팅을 할 수 있도록 플렛폼 서비스로 제공하고자 개발 중에 있다.

고객 요구에 의한 알고리즘 개발과 백테스팅 일체를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진행하여 고객에게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1. 시뮬레이션 시스템
종목의 매매 타이밍 분석을 위해 과거에 데이터를 이용하여 지표 및 알고리즘을 쉽게 BackTesting 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공

2. 알고리즘 개발 대행 
자기만의 조건 검색식과 투자전략을 자동화하고자 하는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알고리즘과 자동매매 시스템을 개발과 고도화에 참여하여 고객의 Business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Difference 느티소프트
'언제 살까?', '언제 팔까?'
회사는 답답한 트레이딩 순간, 답답한 순간을 확 풀어줄 사이다가 바로 ‘느티소프트’가 될 수 있다고 자신한다. 20여년간 트레이더로 많은 경험으로 연구해 온 김승훈 대표는 오랜 기간 투자 그룹을 운영하면서 초보자들의 실패를 많이 봤다고 한다.

김 대표는 "초보 투자자의 입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그동안 연구했던 기술적 지표와 알고리즘을 주식 투자 실전에 자동화해보자 하였고 지금의 팀을 만나 그 꿈을 실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트레이딩의 답답한 순간들을 경험해 본 김승훈 대표는 20년간 연구하고 정리한 다양한 알고리즘을 통해 상황 상황에 적합한 매매 알고리즘을 제공하여 매매 순간을 차트로 표시해서 알려줄 수 있는 매매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코인 시장에도 알고리즘이 작동되는지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에 개발된 알고리즘을 통한 트레이딩이 코인시장에서도 가능함을 확인하였고 몇몇 회사들과 사업의 구체적인 파트너쉽을 논의하고 있다.

◆㈜느티소프트의 존재 사명
알고리즘 매매, 인공지능 매매가 난립하는 시장에서는 차별성을 가지고 결국 고객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시스템이 정답이다. 많은 투자자들이 종목과 매수 타이밍, 매도 타이밍을 찾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공이 쌓인 전문 투자자들은 저마다 기술적 지표와 공시, 정책, 뉴스, 과거의 데이터 등 찾아봐야 할 내용과 과제가 많다.

플랫폼 측은 "고객의 귀중한 아이디어와 전략을 차트에 매매 순간을 표시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는 시스템 개발하고 자동화하여 사업으로 연결시켜 새로운 비즈니스를 세상을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느티소프트가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비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빅데이터, 블록체인, 플렛폼 사업 분야에 알고리즘을 이용한 주식, 암호화폐 프로그램 컨설팅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느티소프트는 알고리즘을 통한 매매 방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매매 능력을 자랑하며, 이미 여러 차례 수 많은 투자그룹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한 알고리즘 연구와 강화학습을 동시에 이용하여 점점 더 높은 정확도를 산출해 내고 있다. 연구, 개발되는 알고리즘은 주식과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으며, 여러 거래소나 기관에서도 MOU 관련 문의도 많다.

트레이더들이 가지고 있는 트레이딩 방법을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에 테스트 해볼 수 있는 'Back Testing'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공하여, 트레이더들이 직접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트레이더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자동화하고자 하는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자동 매매 시스템을 개발하여 자동매매 시스템 + 강화학습으로 높은 정확도를 만들어 낸다. 이와 함께 강화학습을 통한 알고리즘으로 차트에 정확한 매매 타이밍을 표시하여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전 세계 어느 암호화폐 거래소든 거래소의 API 키만 있으면 빅데이터를 이용해 수 많은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각 거래소 별로 최적화 된 알고리즘을 탑재할 수 있고,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프로그램은 자동매매, 수동매매가 가능하며 시중에 있는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여준다.
 

느티소프트 김승훈 대표
느티소프트 김승훈 대표

느티소프트는 알고리즘 개발을 위해 2021년 천안의 H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진행하였고, 2022년 현재도 다른 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추진 중이며 추후에도 계속 대학 및 연구 개발팀들과 협력을 추진 할 계획이다.

느티소프트는 느티투자그룹을 운영하며, 초보자들에게 막연한 주식과 암호화폐의 거부감 대신 각각의 장,단점과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잘못된 상식과 매매방법을 바로 잡아주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올바른 매매방법으로 누구나 주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에는 느티투자그룹 외에 뜻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주식, 암호화폐를 교육할 수 있고, 교육 받을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교육과 매매방법을 통해 성장하고 서로의 지식을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고 그 안에서 새로 발견되는 방법들을 알고리즘화 하여 연구하고 개발하여 더 좋은 매매방법을 같이 공유하는 것이 목표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