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아이엘네트워크, 도라마코리아와 함께 ‘고독한 미식가’ 드라마 최초 NFT 발행
상태바
아이엘네트워크, 도라마코리아와 함께 ‘고독한 미식가’ 드라마 최초 NFT 발행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8.30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도라마코리아(대표 오유석)가 인기 일본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한국 편 에피소드의 NFT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엘네트워크(대표 이일한)의 기술 지원으로 발행되는 이번 고독한 미식가 드라마 최초 NFT는 고독한 미식가 애청자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 편 에피소드의 명장면으로 발행된다. 도라마코리아는 지난 7월 아이엘네트워크와 투자유치 및 日 콘텐츠 NFT 사업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도라마코리아 관계자는 “22년 9월 1일 고독한 미식가 전체 시즌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산 ‘낙곱새’ 편을 NFT로 발행하여 애청자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독한 미식가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한국 팬에게 추석을 앞두고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도라마코리아는 광고 기반 일본 콘텐츠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NFT 사업을 위해 일본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 등 일본 문화 콘텐츠의 NFT IP권을 아이엘네트워크에 공급할 계획이다.

아이엘네트워크 관계자는 “약 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도라마코리아와 함께 고독한 미식가 드라마 최초 NFT를 발행하게 돼 기쁘다”며 “일본 IP 기반의 NFT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원활한 NFT 사업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아낌없이 기술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엘코인은 특허 출원한 NFT를 적용한 굿즈 상품을 판매하고, 이익금을 NFT 보유자에게 아이엘코인(IL)으로 나누어주는 G2E 방식의 운영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아이엘네트워크는 고독한 미식가 NFT 첫 발행을 앞두고 NFT 전문 지갑 서비스 기업 비파이 다오 월렛(BeFi DAO Wallet)과 함께 AMA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독한 미식가 첫 NFT 발행과 에어드랍 이벤트는 다가오는 9월 1일 아이엘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