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클레이튼, 도라핵스와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 개최
상태바
클레이튼, 도라핵스와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25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투자·인큐베이팅 등 100만 달러 규모 지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클레이튼이 글로벌 해커톤 운영사이자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와 공동으로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KLAYMAKERS22)’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에서는 기본 상금과 투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총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원) 이상을 지원한다.

해커톤의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 세리머니는 오는 29일 저녁 5시(한국 시간)에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되며,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클레이튼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기존 웹2 개발자의 온보딩을 적극 지원하고, 웹3 개발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클레이튼 기반의 디앱(dApp) 개발 및 관련 실사례 확보,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를 갖는다.

해커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클레이튼 코어 향상(Klaytn Core+), ▲메타버스&NFT,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금융(Fi+), ▲퍼블릭 굿즈 총 5가지 트랙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및 마감 기간은 오는 29일(월)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참여 팀 전원은 클레이튼 디스코드 개발자 커뮤니티에 초대되어 활동할 수 있으며, 특별히 도라핵스에서 비들(BUIDL) 프로젝트 제출을 완료한 선착순 200개 팀에게는 50달러 수준의 AWS 크레딧도 제공한다.

데모데이는 10월 3일이며, 최종 우승자는 일주일 뒤인 10월 10일 발표된다. 심사위원은 클레이튼 및 파트너사의 주요 임원진 등 관계자가 맡고, 엄격한 평가 과정을 거쳐 우승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상금은 30만 달러(한화 약 4억 원) 규모로, 트랙별 1~3위를 선정 후,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클레이튼은 우수 프로젝트로 선발된 팀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 유망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투자를 비롯한 인큐베이팅 및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등의 후속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참여자는 기본 트랙 외에도 블록파이(BlockPI), 해시쿼크(HashQuark), 테이텀(Tatum) 등 파트너사가 자체적으로 기획한 챌린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상금은 파트너사별 각 1만 달러다. 아울러, 클레이튼은 해당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자를 위한 더 깊이 있는 웹3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달 12일까지 사업 및 기술 워크숍도 무료로 진행한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클레이메이커스22가 우수한 프로젝트를 발굴해 내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성장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서도 기능하길 바란다”며, “클레이튼은 앞으로도 웹2 및 웹3 개발자들의 기술 향상을 돕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뿐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레이튼은 최근 도라핵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 활성화에 적극 나섰을 뿐 아니라, 블록체인 리서치 센터(BRC) 프로그램의 첫 연구 팀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싱가포르국립대(NUS) 출신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을 선정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앞장서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