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머지 준비 완료"
상태바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머지 준비 완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18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이더리움(ETH)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는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PoS 전환) 준비가 완료 됐다"라고 트윗을 통해 밝혔다.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자 플랫폼의 자체 통화명이다. 비트코인 이후에 등장한 알트코인 중 시가 총액이 가장 높은 대표적인 알트코인이다.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시행일은 오는 9월 15일 전후로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업그레이드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이더리움은 지분증명 방식으로 완전 전환되어 더 직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이더리움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또한 알트코인의 대표로 중요성 또한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은 2015년 7월 30일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개발하였다. 비탈릭 부테린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에 사용된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화폐 거래 기록뿐 아니라 계약서 등의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컴퓨팅 자원을 활용해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을 만들고,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SNS, 이메일, 전자투표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창안했다. 이더리움은 C++, 자바, 파이썬, GO 등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이더리움을 사물 인터넷(IoT)에 적용하면 기계 간 금융 거래도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고장난 청소로봇이 정비로봇에 돈을 내고 정비를 받고, 청소로봇은 돈을 벌기 위해 정비로봇의 집을 청소하는 것도 가능해진다는 의미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