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 발행 예정”
상태바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 발행 예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21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찰스 레팅 국세청장,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 지침서 발행할 계획 발표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국세청(IRS)이 2014년 이후로 처음으로 암호화폐를 위한 세금 지침서 발행을 준비 중에 있다고 국세청장이 입법부에게 월요일 소식을 전했다. 톰 에머(Tom Emmer) 공화당 의원의 질문에 대해 IRS 찰스 레팅(Charles P. Rettig) 국세청장은 향후 암호화폐 관련 깊이 있는 지침서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레팅 국세청장은 “납세자들은 가상화폐 거래 납세 관련 명확성을 제공받을 자격이 있다. 이에 IRS는 지침서 발행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IRS는 비용 기반 계산을 위한 수용가능한 방법, 비용 기반 할당의 수용가능한 방법, 그리고 포크의 세금 대우 등을 위한 지침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문서를 통해 설명했다. 또한 관련 문제들에 대한 지침서는 가까운 미래에 발행될 전망이라고 레팅 국세청장은 밝혔다.

에머 의원은 레팅 국세청장의 답변을 받은 이후 문서를 통해“IRS가 중요한 문제에 대한 지침서 발행을 계획 중이라는 소식을 들어 매우 기쁘다”라며 의견을 밝혔다. 에머 미국 공화당 의원은 암호화폐 관련 법적 요구사항 및 보고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입법부 단체 Congressional Blockchain Caucus에 참여하고 있다. 에머 의원이 IRS에게 처음 요구한 것은 가상화폐를 사용할 때 납세자들의 의무를 분명히 하는 지침서 발행이며 2019년 5월 15일까지 지침서가 발행될 것을 주장한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