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문 연다… 국내 블록체인 업계 초호화 강사진 참여
상태바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문 연다… 국내 블록체인 업계 초호화 강사진 참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12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12월 7일 진행… 오는 24일까지 신청시 20% 할인 혜택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3기가 문을 연다.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CCBR 우종수, 홍원기 공동센터장)는 국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CCBR에서 주최, 주관하는 이번 전문가 과정은 오는 9월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12주간 실시되며 장소는 접근성을 위해 강남 포스코센터 서관 17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인 내용부터 투자와 생태계 등에 대한 내용까지 다뤄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항목별로는 △산업친화적 교육 프로그램(Industry-oriented program) △비즈니스 응용(Business application) △실용적인 학습(Practical learning)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학문적 내용뿐만 아니라, 산업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설계됐다. 또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교차점 및 응용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및 응용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꾸려진다. 확정된 강사는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우종수 포스텍CCBR 센터장 △홍원기 포스텍 교수 △차명훈 코인원 대표 △장민 빌리빗 가상자산연구소 소장 △정태열 SHOPX 한국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 △이찬기 언오픈드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창업자 △박재현 람다256 대표 △신용우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3기 포스텍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이 강남 포스코센터 서관 17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또한 교육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워크샵에서는 원우들의 본인 회사 프로젝트 IR 후, 후원 기업인 해시드, 포스텍홀딩스, 스틱벤처스(TBC)가 심사하는 피칭데이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이번 과정을 기획한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원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들까지도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 및 기존 기업 비즈니스 모델 내 블록체인 활용에 관심이 있는 경영자,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면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전문가 과정 신청은 오는 9월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오는 8월 24일까지 신청하는 얼리버드 신청자에 한하여 2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포스텍 동문일 경우에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