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키오스크 통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코리아앱'
상태바
키오스크 통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코리아앱'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8.10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앱(Korea App)은 온라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및 오프라인 키오스크 개발사다. 20만장의 NFT 작품 거래가 가능한 Picaso.gallery를 개발했다. 회사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업 분야는 △탈중앙화 지갑 개발, 스왑 플랫폼 개발, 키오스크 개발 및 코인커피 프랜차이즈 운영 등 '코인 결제 솔루션' △20만장의 예술작품이 민팅되어 있는 코리아 NFT 제작 및 운영, 디자이너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패션 NFT 플랫폼 개발 등 'NFT 플랫폼 제작' △블록체인 웹사이트 및 주식 웹/모바일 서비스 제작 등이 있다.


◆코리아앱 키오스크 특징
코리아앱에서 개발 및 배급하고 있는 키오스크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현금 혹은 카드 결제만을 지원하는 일반적인 키오스크와 다르게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많은 개발 회사, 특히 키오스크 전문 회사까지도 사업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실제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메이저 코인뿐만 아니라 재단에서 발행하는 가상자산까지 폭넓게 결제 수단으로 적용 간으한 키오스크는 국내에서 코리아앱의 키오스크가 가장 고도화되어 있다.
 

◆키오스크 지원 코인 종류와 특징
코리아앱에서 배급하는 키오스크의 경우, 결제 수단으로 등재만 된다면 별도의 스왑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그만큼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결제를 하는 사람과 결제를 받는 사람 모두 등재된 그대로의 가상자산을 상거래에 이용해야 한다는 뜻도 된다. 현재 키오스크 결제 가능 수단 중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메이저 코인 이외에 코인커피가 등재되어 있다. 이 가상자산은 실제로 결제에 쓰일 수 있는 사용처가 명확하게 존재하고 가지고 있는 가상자산 만큼의 서비스를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등재될 수 있었다.

◆키오스크를 통한 가상자산 시장 문제 해결
가상자산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는, 발행된 가상자산이 재단의 사업 진행에 따라 '화폐'로써 작용할 수 있냐는 것이다. 가상자산이 화폐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업계에서 대담론들이 이어지고 있지만 코리아앱은 간단히 말해 '구매한 가상자산을 실제로 결제하는데 쓸 수 있는가'라는 문제에 집중했다.

최근 가상자산 업계에서 발생한 가장 큰 사고로 테라·루나 사태를 꼽을 수 있다. 테라·루나의 핵심 사업인 루나를 통한 스테이블 코인 테라의 1달러 페깅은 개발하는 사람들이라면 알고리즘만 들여다봐도 실패할 프로젝트라는게 업계 정설이었다. 루나가 아닌 예컨대 '금'같은 실물이 테라의 가치를 보장했다면 테라·루나 프로젝트는 실패하지 않았을 것이다.

코리아앱의 키오스크 또한 이러한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만약 결제에 쓰이는 가상자산을 통해 투자자 혹은 소비자가 특정 가상자산의 가치와 동일한 가치를 갖는 '실물 자산'과 교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면, 국제 증시와 비트코인의 하락과 관계없이 해당 가상자산의 가치 손실을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코리아앱의 키오스크는 약속된 가치와의 등가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으로서, 등재되는 가상자산이 단순한 데이터의 조각이 아닌 '금'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인정되는 가상자산 가치만큼 동일한 가치의 현물을 제공하고, 코리아앱은 교환되는 가치에 대한 지급을 보증해주는 만큼 키오스크에 적용되는 가상자산의 가치는 일정하게, 계속적으로 보장된다.

◆키오스크 사용처
코리아앱은 현재 사용처를 늘리는 것보다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키오스크를 납품할 수 있도록 제작 업체와의 일정을 조율하는데 더 신경쓰고 있다.

코리아앱의 키오스크는 개발 단계가 아닌, 이미 시장에 출시되어 현재도 여러 매장에서 결제에 이용되고 있다. 서울 문정동 법조타운에 있는 식음료매장에서도 주물/결제 및 일일 영업 정산에 사용되고 있으며, 청담동 소재의 일반 음식점에서도 매일 적지 않은 주문과 결제가 키오스크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현재 입점해 있는 음식점 등에서 키오스크가 사용되는 모습을 보고 추가로 비즈니스 문의가 상당히 들어오고 있으며 서울 내 더 많은 매장, 인천 소재 PC방 체인 등이 새로운 사용처로 확보될 수 있도록 계약이 진행 중이다.
 

내외경제TV 풍문레이다에 출연한 정학수 대표
내외경제TV 풍문레이다에 출연한 정학수 대표

◆코리아앱의 기업 문화
코리아앱은 주 32시간 근무이다. 기본 출퇴근 시간이 10 to 5다. 집중된 시간에 주어진 일을 하는 것이 더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이 정학수 코리아앱 대표의 가치관이다. 또한 직급에 차별을 두지 않고 모든 직원에게 법인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직원들이 한 달에 한 번은 가족에게 식사 대접 정도는 할 수 있는 여유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데이트 지원금, 사내 바디프렌드 마사지기 등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