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7:10 (금)
위메이드, KBW 2022 ‘NILE(나일)’ 티저 페이지 공개
상태바
위메이드, KBW 2022 ‘NILE(나일)’ 티저 페이지 공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09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참가하여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생태계를 최초로 선보이는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NFT 컬렉션을 비롯해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 등 ‘나일’이 그리는 일상의 진화를 이끌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NFT 컬렉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지하’와 ‘로초’의 ‘London Underground 264’를 만나볼 수 있다. 런던에 위치한 264개의 지하철역을 작은 디지털 공간에 옮겨 픽셀아트로 재창조했으며, 향후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품의 구매자에게는 추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있어 보상을 부여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위믹스(WEMIX) 최초의 DAO, ‘WONDER DAO(WEMIX On-chain Network of Decentralized Ecosystem Regulator)’가 베일을 벗었다. ‘WONDER DAO’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40원더스 중 하나로, 위메이드가 공개하는 첫 번째의 DAO다. DAO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의사 결정 참여를 비롯한 다양한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서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여기에 프렌클리의 Web3 소셜 플랫폼 ‘Tangled’가 ‘나일’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Tangled’를 이용하면 나만의 NFT 캐릭터가 생성되고, 이를 기반으로 친구와 함께 교류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시간이 곧 경제적 이익으로 연결되는 T2E(Talk to Earn) 기반의 혁신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신개념 소셜 플랫폼이다.

NFT 플랫폼 ‘나일’에서 만날 수 있는 ‘London Underground 264’와 ‘Tangled’는 KBW 2022 행사 기간 중 12일(금)부터 3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마련된 ‘NFT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나일’은 DAO에 기반한 ▲아트 ▲스포츠 ▲뮤직 ▲투자 ▲부동산 ▲패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생성, 관리할 수 있는 NFT 플랫폼이다.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NFT 컬렉션, 진일보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