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아르고, 일상활동-블록체인 연결 '리브 투 언' 앱 선보인다
상태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아르고, 일상활동-블록체인 연결 '리브 투 언' 앱 선보인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08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아르고(Aergo)가 이달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2’’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또한, 아르고는 이번 KBW에서 기존 파트너들과 구축해 온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하고, 블록체인 기반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을 최초로 공개한다. 새롭게 공개하는 '부스트(BOOOST)'는 일상활동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리브 투 언(live-to-earn) 모델 기반으로 구현된다.

◆BOOOST란? 
BOOOST는 리브 투 언(live-to-earn, 일상생활에서 돈을 버는) 라이프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이다. P2E를 포함한 기존의 ‘-투 언(to-earn)’ 모델이 지닌 한계를 허무는 것은 물론, 우리의 일상 활동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Web 3 생태계를 구성한다. BOOOST는 인 앱 마켓플레이스와 통합 월렛(지갑), 탈중앙거래소를 비롯한 무료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의 일상 활동을 분석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데이터 분석 기능 역시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먼저 BOOOST 앱에서 본인을 표현하기 위한 아바타를 개인화하는 단계부터 시작한다. 설정이 끝나면, ▲걷기/달리기 ▲출퇴근 ▲소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손쉽게 BOOOST의 유틸리티 토큰인 BYL을 획득할 수 있다.

◆BOOOST의 향후 계획은?
BOOOST의 운영 철학은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일상 활동 기반 모델이라는 독특한 접근법과 기존 ‘투 언’ 모델의 중장기적 생태계 구성을 모두 확보하고자 한다. 

그 외 다수의 새로운 기능을 준비하고 있으며, 커뮤니티와 다양한 방식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사용자 가치 창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존 투 언 모델의 성공 및 실패 원인을 철저하게 분석해 더욱 견고하고 빠르게 도입될 수 있는 BOOOST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