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관련 구직 위해 필요한 네 가지 기술
상태바
블록체인 관련 구직 위해 필요한 네 가지 기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5.1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MG, 블록체인 직업 위해 필요한 네 가지 기술 설명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글로벌 회계 그룹 KPMG가 블록체인 관련 직업을 구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 네 가지를 보도 자료를 통해 5월 16일 발표했다. KPMG는 수많은 회사들이 올해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KPMG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기술자로 구성된 다양한 팀 없이는 성공도 확장도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KPMG는 블록체인 기술의 성공적인 사용은 기술 해독 능력과 사업 감각 모두를 겸비한 전문가에 달려 있다고 전했다. 사업 감각은 사업 내 특정 과정의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는데 이는 어려운 사용 사례와 가치 제안의 발전 및 정의를 내릴 때 매우 중요하다.

기술 해독 능력의 중요성은 블록체인이 실제 운영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에 달려있다. KPMG는 지식을 특정 사용 사례에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따. 또한 KPMG는 관련 분야 내 전문가들은 블록체인에서 파생된 데이터를 이해 및 적용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기술이 필요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해킹함으로서 연구 및 실험을 할 수 있고 개방된 팀을 꾸리기 위해 “해커 정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2019년 초 KPMG는 C 수준의 기업 임원들 중 48%가 블록체인은 향후 3년 안에 사업을 영위하는 방법의 판을 바꿀 것이라고 믿고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회사 내 블록체인 이행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서 설문조사 응답자 중 41%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탈중앙화된 기술의 장단점에 대한 질문에서 응답자 중 23%가 블록체인이 비즈니스 효율성을 증진한다고 믿는다고 답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